Starnews Logo

'정도전', OST 42곡 공개..PD "명음원 탄생"

'정도전', OST 42곡 공개..PD "명음원 탄생"

발행 : 2014.05.23 20:21

문완식 기자
사진


KBS 1TV 대하사극 '정도전'(극본 정현민 연출 강병택 이재훈)이 총 42곡의 OST를 공개했다.


23일 KBS에 따르면 '정도전'은 지난 2013년부터 6개월여에 걸쳐 작곡, KBS오케스트라의 연주로 만들어진 150여 곡 중 선별된 42곡을 이날 낮 12시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했다.


'베토벤 바이러스', '제빵왕 김탁구', '더킹투하츠', '해신' 등의 OST를 만든 이필호 음악감독이 작업했으며, '정도전' 안에 녹아들어 감동을 주었던 여러 테마곡들을 비롯해 고려 말에서 조선 건국까지의 격동의 시대를 깊은 울림으로 느끼게 해주는 감동적인 음악과 긴장감 넘치는 역동적 음악까지 이번 OST에 모두 담아냈다.


'정도전' 연출자 강병택 PD는 "대하드라마는 수익적인 측면에서 본다면 절대 OST 음원 공개가 쉽지 않다"며 "하지만 이필호 음악감독의 대하드라마에 대한 자부심과 긍지가 이 음원을 발표하게 만들었다"고 밝혔다.


이어 "게다가 시청자들의 음원발표에 대한 열성적인 성원과 지지로 인해 대하드라마의 가치를 드높여줄 명음원이 탄생했다"며 "음원을 통해 드라마 속 한 장면 한 장면을 다시 상상해보면서 들으시면 감동이 더해질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24일 방송되는 '정도전'은 평소 방송시간보다 25분 당겨진 오후 9시 25분에 방송한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주요 기사

연예-방송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방송의 최신 뉴스

연예

故김새론→故설리..스물 다섯에 진 꽃, 편히 잠들지 못하는 소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