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Logo

'화가 겸 배우' 민송아, 대국민 마음치유 패인팅 참여

'화가 겸 배우' 민송아, 대국민 마음치유 패인팅 참여

발행 : 2014.05.27 11:52

김현록 기자
사진=민송아 페이스북
사진=민송아 페이스북


배우 겸 화가 민송아가 27일 낮 광화문광장 중앙광장에서 사람들의 마음을 어루만져 주고 함께 소통하기 위한 '액션 페인팅' 행사에 참여한다.


민송아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액션 페인팅' 행사는 '대국민 마음치유 프로젝트'((사)한국미술협회 주최, 광장 아트페스티벌 조직위원회 주관)중 하나로, 한국미술협회 작가들이 우리나라 대표 광장인 광화문 광장 한복판에서 대형 캠버스에 그림을 그리는 퍼포먼스로 진행됩니다"고 밝혔다.


이어 "저 민송아도 한국미술협회 작가들과 행위예술가 권노해만, 무용가 황규선씨와 함께 대형 캠버스에 몸을 이용한 액션 페인팅에 참여할 예정이고요. 또 최근에 미술치료사 자격증에 땄는데요. 행사 중간에 광장에 모여든 시민들을 대상으로 '색깔로 보는 심리'에 대해 알려주며, 즉흥 심리 테스트도 진행할 예정이니 많이 사랑해주세요"라고 덧붙였다.


2014 대국민 마음 치유 프로젝트"는 전 국민이 정신적 공황을 겪으며 분노하는 현 시점에서 미술을 중심으로 한 순수 예술 문화를 통해 치료하고 극복하고자 기획됐다.


한편 KBS 2TV '연예가중계' 얼짱리포터로 얼굴을 알리며, SBS '사랑해요코리아' MC 등 다양한 활동으로 꾸준히 사랑 받아온 배우 민송아는 최근 영국 BBC 방송 ‘The Hairy Bikers' 한국편 MC로 등장해 화제를 끌었고, 이든 화장품의 홍보 모델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화가로서 민송아는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서양화과 출신의 재원으로 한국미술협회 홍보대사를 맡고 있으며, KIAF, SOAF 등 국내 주요전시는 물론 미국과 홍콩, 독일, 파리 등을 오고 가며, 미술계의 떠오르는 젊은 작가로 급부상하고 있다. 지난해 6월 최연소 한국작가로써 파리 루브르박물관 전시에 참여했고, 지난해 12월 프랑스 최고 권위의 국제 앙드레말로협회로부터 국내 최초로 '2013 젊은 작가상'을 수상했다.


김현록 기자 roky@mtstarnews.com


주요 기사

    연예-방송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방송의 최신 뉴스

    연예

    뉴진스, 새 이름 NJZ 버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