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Logo

추석연휴 뭐볼까..케이블특집 총정리-②영화·음악

추석연휴 뭐볼까..케이블특집 총정리-②영화·음악

발행 : 2014.09.02 16:35

문완식 기자
사진


민족의 대명절 추석. 이번 추석은 주말과 대체 휴일을 포함하면 6일부터 10일까지 장장 5일에 이른다. 긴 추석 연휴 '방콕족(族)'이라고 걱정할 필요는 없다. 케이블TV가 추석 연휴 TV 앞에 있을 시청자들을 위해 풍성한 한가위 특집을 마련했다.


◆영화


1. 여성 영화채널-씨네프(cineF)


'씨네프 프리미어 특집'을 통해 6일부터 10일 오후 8시 TV최초 시리즈와 영화를 방송한다. 6일과 7일 오후 8시에는 HBO 뉴 코미디시리즈 '실리콘밸리'가 4회 연속 방영된다. 제 2의 마크 주커버그를 꿈꾸는 IT괴짜들이 창설한 신생 벤처기업에서 벌어지는 해프닝을 그린다. 8일부터 10일까지는 틸다 스윈튼 주연의 영화 '오직 사랑하는 이들만이 살아남는다'를 비롯해 '아무도 머물지 않았다', '애니씽 포 허'를 각각 만나볼 수 있다.


2. 스크린(SCREEN) - 놓칠 수 없는 영화 몰아보기


6일부터 10일 오후 1시부터 다음날 오전 1시까지 매일 장르가 다른 콘셉트의 영화보기 시간을 마련한다.


6일 액션영화(본레거시, 리딕 등)를 시작으로 서부영화(석양의 갱들, 장고 등) 무협영화(적인걸: 측천무후의비밀, 금의위: 14검의비밀 등), 한국영화(은교, 바람, 톱스타, 우아한세계 등)까지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만나볼 수 있으며 영화 채널 프라임 타임인 11시대에는 가장 인기 많은 영화들로 구성 된다.


6일에는 할리우드 SF 블록버스터 영화 '엔더스게임'이 TV최초로 공개되며, 7일부터 9일 밤 11시에는 '돌아온 황야의7인', '영웅: 천하의 시작', '후궁' 등 인기작을 만나볼 수 있다.


3. OCN-액션영화 특집


6일 오후 10시에는 '레드:더 레전드'를 방송한다. 이병헌 VS 브루스 윌리스, 최강 특수 요원들의 화려한 액션 격돌이 펼쳐진다. 또 8일 오후 10시에는 베스트셀러 원작의 전세계를 감동시킨 스펙터클 어드벤처 '라이프 오브 파이'가 시청자를 찾는다. 이안 감독의 화려한 연출로 빚어진 수작 '라이프 오브 파이'가 추석 안방극장에 감동에 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맨인블랙3', '007스카이폴', '어벤져스', '배틀쉽', '테이큰2' 등 블록버스터 라인업과 함께 '아저씨', '도둑들', '신세계', '최종병기활', '전설의 주먹', '은밀하게 위대하게' 등 한국영화 흥행작도 함께 방영하는 풍성한 추석 특집을 준비 중이다.


4. CGV-'나우유씨미: 마술 사기단' 등 최신 영화 방송


5일 오후 10시에는 영화 '천하칠검 양가장'이 방송된다. '천하칠검 양가장'은 송대의 충신가문인 '양가장'과 그 일곱 아들이 보여주는 충효의 의미를 담은 홍콩 액션 영화다. 이어 6일 오후 10시에는 8명의 초호화 멀티 캐스팅으로 화제를 모았던 2013년 할리우드판 '도둑들', '나우유씨미: 마술 사기단'을 준비했다. 전대미문의 완전 범죄 매직쇼를 벌이는 네 명의 마술사 '포 호스맨'과 그들의 트릭을 밝혀내려는 FBI의 치열한 두뇌게임을 그린 범죄 액션 스릴러다.


5. 유료영화채널 - 캐치온


추석 당일인 8일 오후 9시 10분에는 판타지 영화 '퍼시잭슨과 괴물의 바다'가 전파를 탄다. 신과 인간 사이에서 태어나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있는 퍼시 잭슨과 그의 일행이 괴물의 바다로 떠나는 모험을 그린다. 이어 밤 11시에는 지난 해 극장가를 뜨겁게 달군 SF 대작 영화 ‘설국열차’가 시청자를 찾는다. ‘괴물’, ‘마더’의 봉준호 감독과 명품 배우 송강호, ‘캡틴 아메리카’ 시리즈로도 잘 알려진 할리우드 배우 크리스 에반스 등이 의기투합했다.


6. 수퍼액션 - 홍콩 HD액션 방송


'홍콩HD액션' 시리즈를 준비했다. 6일부터 9일까지 매일 오전 10시 1970~1990년대 초반 홍콩 영화들을 고화질 HD로 방영하는 것. 6일에는 성룡, 홍금보, 원표 3인방이 탄생시킨 메가 히트작 '프로젝트A', 7일에는 이소룡의 필살 액션이 돋보이는 '맹룡과강', 8일에는 이연걸의 무술실력과 멋진 스토리가 압권인 '이연걸의 태극권', 9일에는 주성치의 액션과 연기력이 빛나는 '무장원소걸아'가 방송된다.


사진


◆음악


1. 엠넷-'슈퍼스타K 몰아보기


서인국, 허각, 존박, 울랄라세션, 버스커버스커, 투개월, 로이킴, 정준영 등 남녀노소 대중들에게 사랑 받는 수많은 톱스타를 배출해낸 대국민 오디션 '슈퍼스타K'의 6번째 시즌 1~3회가 7일 오전 10시와 9일 오후 3시, 10일 오후 6시 30분에 3회 연속방송 된다.


또한 ‘슈퍼스타K2’ 출신의 강승윤, ‘K팝스타 시즌1’ 출신의 이승훈 등 5명으로 구성된 A팀과 가수 MC몽의 '인디언 보이'에서 꼬마 래퍼로 활양한 B.I와 'K팝스타' 출신의 구준회 등 6명이 속한 B팀 중 한 팀의 데뷔가 최종 결정되는 과정을 그린 'WIN'을 7일 오후 5시30분에 방송하고 'WIN'을 통해 탄생한 YG의 아이돌 그룹 위너의 생활을 다룬 'WINNER TV'를 8일 오후 5시 30분에 방송한다.


2. SBS MTV-YG, JYP, SM 특집


K팝을 선도하고 있는 3대 기획사 SM, YG, JYP 특집 편성을 7일부터 마련했다. 먼저 SM특집으로 소녀시대가 출연했던 '힐링캠프', SM 아티스트 모두를 만나볼 수 있는 '아이돌 대백과' 등을 만나볼 수 있다. YG특집은 이하이, 악동뮤지션이 출연했던 'K팝스타' 시즌 1~2가 방송된다. JYP특집으로는 오랜만에 만나보는 원더걸스의 '케이팝 히어로', 'I GOT7' 등이 시청자를 찾아간다.


3 MBC뮤직-'엑소', 'B1A4 어느 멋진날','아이돌올림픽' 등 방송


다양한 아이돌 특집들과 레전드 가수 특집을 편성한다. 6일과 7일 오후 1시에 방송되는 '아이돌 완전정복'에서는 '엑소' 특집과 '주말 시상식' 특집으로 재미있는 아이돌 차트를 공개하고, 8일에는 'B1A4의 어느 멋진 날' 전편을, 9일에는 역대 '아이돌 올림픽'을 연속 편성한다. 10일에는 '추석 특집 나는 가수다'와 '나는 가수다 명곡 베스트 50'을 방송할 예정이다.


주요 기사

연예-방송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방송의 최신 뉴스

연예

"아닌 건 아닌거다" 김수현, 눈물의 기자회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