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Logo

씨엔블루 소속사 FNC엔터, 연내 코스닥 직상장 추진

씨엔블루 소속사 FNC엔터, 연내 코스닥 직상장 추진

발행 : 2014.09.03 17:49

길혜성 기자
한성호 FNC엔터테인먼트 대표(맨 위 왼쪽)과 소속 연예인들 / 스타뉴스
한성호 FNC엔터테인먼트 대표(맨 위 왼쪽)과 소속 연예인들 / 스타뉴스


씨엔블루 FT아일랜드 AOA 이다해 윤진서 이동건 등이 소속된 FNC엔터테인먼트(이하 FNC)가 연내 코스닥 직상장을 추진 중이다.


FNC는 지난 2일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에 예비심사를 청구, 연내 코스닥 입성을 위한 본격 일정을 시작했다. 이번에 FNC는 직상장을 추진, 연예 기획사로는 YG엔터테인먼트 이후 3년 만에 직상장으로 코스닥 입성을 노린다.


FNC는 올 상반기 매출액 290억원, 영업이익 57억원, 순이익 40억원을 나타내는 등 탄탄한 실적을 거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007년 설립된 FNC에는 현재 FT아일랜드 씨엔블루 A0A 주니엘 등 가수들과 박광현 이동건 윤진서 이다해 조재윤 김민서 성혁 곽동연 및 개그우먼 송은이 등이 몸담고 있다.


FNC 그간 가수 육성 뿐 아니라 적극적으로 배우들을 영입했다. 또한 신인 배우를 발굴하고 있으며, OST 사업에 이어 드라마 제작에도 본격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앞서 한성호 대표는 FNC 창사 8주년을 맞아 자사 홈페이지에 "FNC의 양대 축인 FT아일랜드 씨엔블루와 재계약을 통해 새로운 비전을 설계하며 함께 나아갈 예정"이라며 "배우 박광현 이동건 윤진서 이다해 조재윤 김민서 성혁 등 FNC 배우 군단들과 방송인 송은이, 신인 배우 곽동연, 정해인도 FNC엔터테인먼트 연기자 부문의 단단한 기둥이 돼 주고 있다"고 전했다.


한 대표는 "창사 8주년을 기념하며 제2막을 시작하는 FNC엔터테인먼트는 사업 다각화와 다양한 프로젝트들을 기반으로 새로운 도약을 시작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주요 기사

    연예-K-POP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K-POP의 최신 뉴스

    연예

    뉴진스, 새 이름 NJZ 버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