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Logo

[오늘의 뉴스 톱5] 소녀시대 新유닛 오!지지 결성..캔, 5년만 컴백

[오늘의 뉴스 톱5] 소녀시대 新유닛 오!지지 결성..캔, 5년만 컴백

발행 : 2018.08.27 17:49

이슈팀 이원희 기자
소녀시대-Oh!GG(소녀시대-오!지지).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소녀시대-Oh!GG(소녀시대-오!지지).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 소녀시대 新유닛 오!지지 결성


걸그룹 소녀시대의 새로운 유닛인 소녀시대-Oh!GG(소녀시대-오!지지)가 공개됐다.


27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소녀시대-Oh!GG는 오는 9월5일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싱글 '몰랐니 (Lil' Touch)'를 발매한다. 소녀시대의 새 유닛 소녀시대-Oh!GG에는 태연, 써니, 효연, 유리, 윤아가 참여한다.


유닛명 소녀시대-Oh!GG는 감탄사 Oh!와 소녀시대의 영문약자인 GG가 결합한 형태다. 멤버들의 여러 조합으로 보여줄 수 있는 다채로운 스타일의 음악과 매력을 선보여 글로벌 팬들을 매료시키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또한 '빈틈없이 야무지다'는 뜻의 표준어 '오지다'를 연상시키는 재미있는 발음을 가진 이름으로 멤버들의 의견을 기반으로 탄생해 눈길을 끈다.


유닛으로 발표하는 이번 싱글에는 타이틀 곡 '몰랐니 (Lil' Touch)'와 '쉼표 (Fermata)' 등 상반된 매력의 신곡 2곡이 수록되어 있어 글로벌 음악 팬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얻을 전망이다.


캔. /사진제공=CPK컴퍼니
캔. /사진제공=CPK컴퍼니

▶ 캔, 5년만 컴백..신곡 '원츄' 내달 발표


남성듀오 캔이 컴백을 알렸다. 27일 소속사 CKP컴퍼니 측에 따르면 캔은 오는 9월 3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신곡 '원츄'를 발매해 공식 활동을 시작한다. 지난 2013년 '을이 갑에게'를 발매한 캔은 방송활동을 비롯한 라디오, 공연 등 5년 만에 활발한 공식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캔은 지난 1998년 1집 앨범 'Version 1.0'을 발매하며 가요계 데뷔했다. 이후 '내 생에 봄날은', '천상연', '가라가라' 등 다수의 히트곡을 발매해 사랑받아왔다. 특히 지난 2001년 SBS 드라마 '피아노'의 OST로 주목받은 '내 생에 봄날은'은 그 해 12월 발매된 3집 'Can With Piano'에 수록되기도 했다.


고현정. / 사진=스타뉴스(이기범 기자)
고현정. / 사진=스타뉴스(이기범 기자)

▶ 고현정, 드라마 하차 반년만 활동재개


부산국제영화제는 오는 10월13일 개막하는 제23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유준상과 함께 고현정을 '올해의 배우상' 심사위원에 위촉했다고 27일 공식 발표했다. 지난 2월 드라마 하차 소동 이후 공식 석상에서는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던 고현정이 반년 만에 부산국제영화제를 통해 본격 활동 재개를 알렸다.


'올해의 배우상'은 부산영화제 뉴 커런츠, 한국영화의 오늘-비전 부문에 출품된 독립영화를 통틀어 가장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인 남녀배우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심사위원이 직접 수상자를 선정해 시상하게 된다. 고현정은 '올해의 배우상' 심사위원 자격으로 내내 영화제를 누비는 한편 부산국제영화제 폐막 기자회견 및 폐막식에도 참석할 전망이다.


고현정은 지난 2월 드라마 '리턴' 제작진과 불화설이 불거진 이후 작품에서 하차한 이후 두문불출하다 지난 4월 '호랑이보다 무서운 겨울 손님' 개봉 당시에도 언론배급시사회에 불참한 바 있다.


방탄소년단. /사진=스타뉴스
방탄소년단. /사진=스타뉴스

▶ '쌈, 마이웨이'·'집사부일체'·방탄소년단..한국방송대상


한국방송협회(회장 박정훈 SBS사장)는 오는 9월 3일에 개최되는 제45회 한국방송대상 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전국 지상파 방송사에서 내부 경쟁을 거쳐 출품된 201개 작품과 88명의 방송인을 대상으로 예심과 본심을 거쳐 23편의 작품과 22명의 방송인을 선정했다.


작품상에는 중단편드라마TV부문 KBS '쌈, 마이웨이', 음악구성부문 MBC '조PD의 비틀즈라디오', 예능버라이어티부문 SBS '집사부일체', 다큐멘터리TV부문 KBS '2017 KBS대기획 UHD다큐멘터리 ‘순례’ 4부작', 뉴스보도부문 SBS '8뉴스 - 음이온 나온다는 대진침대서 라돈 검출', 시사보도TV부문 SBS '그것이 알고싶다 - 잔혹한 충성 2부작', 시사보도라디오부문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 등 22개 부문 23편이 선정됐다.


이 밖에 개인상에 공로상 최불암(KBS '한국인의 밥상' 등, 가수상 방탄소년단(MBC '쇼음악중심', KBS '뮤직뱅크' 등), 코미디언상 박나래(MBC '나혼자 산다' 등), 연기자상 감우성(SBS 월화드라마 '키스 먼저 할까요?'), 아나운서상 박선영(SBS), 내레이션상 이규원(KBS) 등 21개 부문 22인이 선정됐다.


▶ 모모랜드 연우 조모상


걸그룹 모모랜드 연우(본명 이다빈)가 조모상을 당했다.


연우의 친할머니는 27일 새벽 별세했다. 연우는 친할머니의 별세 소식에 이날 오후 현재 빈소로 급히 이동 중이다. 빈소는 서울 대림동 한림대 강남성심병원 장례식장 1호실에 마련됐다.


주요 기사

    연예-방송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방송의 최신 뉴스

    연예

    "故김새론 2018년 소주 데이트 맞지만 연인 아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