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Logo

이유영X예수정 '간호중' 확장판, 11월 25일 개봉 [무비타이밍]

이유영X예수정 '간호중' 확장판, 11월 25일 개봉 [무비타이밍]

발행 : 2021.11.13 08:15

김미화 기자
/사진='간호중'
/사진='간호중'

인간보다 인간다운 고민에 빠진 간병 로봇에 대한 스토리로 화제를 모았던 작품 '간호중' 확장판이 11월 25일 극장 개봉을 확정 했다.


한국판 오리지널 SF 앤솔러지 시리즈로 화제를 모았던 'SF8'의 여덟 작품 중 하나인 '간호중'이 확장판으로 관객을 만난다.


'간호중'은 10년째 식물인간으로 누워있는 환자와 지칠 대로 지친 보호자를 보살피는 간병 로봇이 자신의 돌봄대상 중 누구를 살려야 할지 고뇌에 빠지게 되는 이야기. 지금과 멀지 않은 미래에 우리에게 닥쳐올 돌봄노동 그리고 안락사라는 현실적인 고민에 대한 민규동 감독의 심도 깊은 질문과 놀랍도록 세련된 과학적 상상력으로 그려낸 세계관이 호평 받은 작품이다.


간병 로봇 '간호중'과 홀어머니를 부양하고 있는 '연정인'까지 1인 2역을 소화해낸 이유영, 환자와 보호자 모두의 생명을 위해 기도를 자처하는 수녀 '사비나' 역의 예수정, 그리고 또 다른 간병인과 환자 가족을 연기한 염혜란과 윤경호 등 배우들의 강렬한 연기가 관전포인트다.


한국형 SF의 영토를 한 뼘 더 확장시킨 '간호중'은 올해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 초청되어 상영했고, 해외 영화제들의 러브콜도 끊이지 않았다.


극장에서 스페셜 개봉으로 상영될 '간호중'은 웨이브에서 공개된 55분에서 24분 더 늘어난 79분 분량이다. 저예산으로 완성된 작품임에도 '간호중'은 추가된 장면과 대사를 통해 민규동 감독만의 창조적인 SF적 비전을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간호중'은 11월 25일 극장 개봉 예정이다.


김미화 기자 letmein@mt.co.kr


주요 기사

연예-영화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영화의 최신 뉴스

연예

산불 피해 이웃을 도웁시다! ★ 기부 릴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