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Logo

JTBC '이태원 참사' 특보 뉴스 체제..'뭉찬''디엠파이어' 결방[공식]

JTBC '이태원 참사' 특보 뉴스 체제..'뭉찬''디엠파이어' 결방[공식]

발행 :

윤상근 기자
/사진=JTBC
/사진=JTBC

'디 엠파이어: 법의 제국'이 첫 방송 전 프로모션을 밝혔다.


JTBC가 이태원 압사 사고 참사 여파 뉴스 특보 체제 속에 주요 드라마, 예능 결방을 공지했다.


JTBC는 30일 "뉴스 특보 편성으로 인해 오늘 방송 예정이었던 '버디보이즈' '뭉쳐야 찬다2' '디 엠파이어: 법의 제국' 본방송은 쉽니다"라고 알렸다.


JTBC는 이어 "'차이나는 K-클라스' 13회는 오늘 오후 2시에 방송된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29일 늦은 시각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해밀턴 호텔 인근 골목에서 핼러윈 축제를 즐기려던 인파가 몰리면서 압사 사고가 발생했다. 경찰에 따르면 전날 이태원에는 핼러윈을 즐기려는 시민들이 10만명 이상 몰렸다. 소방당국은 29일 밤 11시50분 대응 3단계를 발령했고 소방과 경찰은 전국에서 장비 144대와 인력 1701명을 동원해 대응에 총력을 기울였다.


30일 소방당국에 따르면 30일 오전 10시 기준 사망자가 151명(남성 54명, 여성 97명), 부상자가 82명(중상 19명, 경상 63명)으로 집계됐다. 정부는 사고 직후 사태 수습에 가용한 모든 자원과 인력을 동원한 총력 대응에 나서기 위해 한덕수 국무총리를 본부장으로 하는 사고수습본부를 즉각 가동하고 행정안전부는 사망자 파악과 더불어 사고 원인에 대한 정밀조사 등 수습에 들어갔고 윤석열 대통령도 이날 오전 이태원 압사 참사와 관련한 대국민 담화을 갖고 "오늘부터 사고 수습이 일단락될 때까지 국가 애도 기간"이라고 선포했다.


윤상근 기자 sgyoon@mt.co.kr


주요 기사

연예-방송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방송의 최신 뉴스

연예

"억측 많아 힘들었다"..박나래, 전현무 라방에 절도 피해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