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인 걸그룹 오드유스(ODD YOUTH)가 새 앨범을 발매하고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나선다.
오드유스는 1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첫 번째 미니앨범 'I Like You'와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이번 앨범은 '친구'를 주제로 한 다채로운 수록곡들로 채워졌다. 타이틀곡 'I Like You'를 비롯해 'SPOOKY', 'Bubble Bubble', 'Hot Chicken', 'Bestie' 등 총 5곡이 수록되어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다음은 첫 미니앨범을 발매한 오드유스의 일문일답
Q1. 데뷔 후 처음으로 미니앨범을 발매하게 되었는데, 소감이 어떠신가요?
[써머] 처음으로 수록곡까지 5곡을 준비했는데 한 곡 한 곡 부를 때마다 새로운 느낌이라 너무 즐겁고 재미있었습니다. 저희의 음악을 듣는 분들도 저희가 느꼈던 감정을 그대로 느꼈으면 좋겠습니다.
[마야] 첫 미니앨범을 발매할 수 있게 되어서 너무 설렙니다. 여러분들께 저희 노래를 더 많이 들려드릴 수 있어서 정말 좋아요. 이번 미니앨범을 통해 저희 오드유스가 더 성장했으면 합니다.
[마이카] 정말 설레는 마음으로 앨범을 준비했습니다. 타이틀곡뿐만 아니라 수록곡까지 모두 다 좋고, 저희의 새로운 모습도 볼 수 있으니 많은 분들이 들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카니] 저희 목소리를 더 들려드릴 수 있게 되어서 감사하고, 더 많은 곡을 보여드릴 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예음] 처음으로 미니앨범을 발매하게 되어 정말 설레고 감회가 새롭습니다. 저희의 색깔을 더 깊이 보여드릴 수 있다는 게 가장 기뻐요. 열심히 준비했으니 많은 분들이 즐겨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Q2. 첫 미니앨범 <I Like You>는 어떤 콘셉트와 메시지를 담고 있는지 소개해 주실 수 있을까요?
[써머] 이번 앨범은 '친구'와 함께하는 다양한 에피소드와 감정을 담은 곡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타이틀곡 'I Like You'는 친구 사이에 생기는 좋은 감정들, 다가가고 싶은 마음, 친해지고 싶은 마음을 표현한 곡입니다.
[카니] 타이틀곡은 몽환적인 분위기에 널 좋아한다 말하는 느낌으로 "나 너 좋아! 우리 친해지자!"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Q3. 타이틀곡 'I Like You' 무대에서 특별히 눈여겨봐야 할 포인트나 안무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마야] 오드유스 멤버들만의 귀여운 케미들을 볼 수 있다는 점이 특별한 것 같아요.
[마이카] 후렴구 "띤~!" 소리에 점프하는 안무가 너무 귀엽고 포인트입니다!
[예음] 'Like'를 표현할 때 머리 위에 L자 손가락을 만들어 올리는 안무가 있는데요, 이게 타이틀곡의 메인 포인트 안무예요! 저희의 귀엽고 발랄한 분위기를 잘 담고 있어서 꼭 눈여겨봐 주세요.
Q4. 이번 앨범에서 타이틀곡 외에 추천하고 싶은 곡이 있다면 어떤 곡인지, 그 이유와 함께 말씀해 주세요.
[마이카] 'Hot Chicken'!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곡 이름이 너무 매력적이고 한번 들으면 못 잊으실 거예요.
[예음] 'SPOOKY'를 추천하고 싶어요. "우리 만의 놀이지 별거 아닌 것에 웃지 That's our mood"라는 가사처럼, 소소한 것에도 웃고 장난치는 저희의 분위기를 잘 담은 곡이라서 더 애정이 가요.
Q5. 이번 앨범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기억에 남는 특별한 에피소드가 있으셨나요?
[마이카] 녹음할 때 다들 가만히 있지 못하고 가사지에 항상 낙서를 귀엽게 해놓는 습관들이 있는데 나중에 모아보니 너무 귀여웠어요.
[카니] 'I Like You' 뮤비에 등장하는 레샤(몬스터의 닉네임)라는 친구가 생긴 게 가장 기억에 남는 특별한 추억인 것 같습니다.
Q6. 이번 앨범의 주제가 '친구'에 관한 이야기라고 들었습니다. 오드유스에게 '친구'란 어떤 존재인가요?
[써머] 친구란 그 어떤 걸로도 대체할 수 없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친구만이 줄 수 있는 위로와 행복함은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마야] 저에게 친구란 항상 내 곁에서 웃음을 주고, 장난도 같이 치고 항상 내 편이 되어주는 친구!
[마이카] 같이 행복을 만들 수 있는 존재!
[카니] 제게 친구란 인생의 절반이라고 표현할 만큼의 중요한 존재라고 생각합니다.
[예음] 저희에게 친구는 언제나 편하게 웃고, 장난치고, 함께 추억을 쌓아가는 존재인 것 같아요. 무대 위에서도 그런 저희의 우정과 케미가 잘 전달됐으면 좋겠어요.
Q7. 이번 앨범 활동을 통해 이루고 싶은 목표나 얻고 싶은 수식어가 있으신가요?
[마야] 이번 앨범 활동을 통해 더 많은 분들이 저희 노래를 들어줬으면 좋겠고 오드유스라는 그룹이 어떤 그룹인지 더 알려졌으면 좋겠습니다!
[써머] 음악 방송이나 무대 등 여러 활동에서 데뷔 때보다 성장한 모습 보여드리고 싶고, 저희 노래를 듣는 분들이나 팬분들께 위로와 행복을 줄 수 있는 친구가 되고 싶습니다.
Q8. 마지막으로 응원해 주시는 팬분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씀 부탁드립니다.
[써머] 항상 응원해 주고 기다려 주셔서 고맙고 이번 활동도 예쁘게 멋지게 행복하게 해보겠습니다! 저랑 같이 오래오래 달려봐요 ♡
[마야] 항상 응원해 주시는 저희 팬분들 덕분에 저희가 힘을 받고 웃을 수 있는 것 같아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이번 활동 통해서 오디즈랑 더 알아가고 서로를 더 "I Like You" 할 수 있게 오드유스가 노력하겠습니다!! 사랑해요.
[마이카] 오디즈! 저희가 또다시 만날 수 있어서 너무 좋고 'I Like You' 많이 사랑해 주면 좋겠어! 항상 고마워!
[카니] 오디즈 여러분! 이번 첫 미니앨범 많이 응원해 주시고 사랑해 주시는 만큼 저희가 더 보여 드릴 테니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예음] 항상 응원해 주시는 팬분들 덕분에 더 힘내서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모습 보여드릴 테니, 저희 오드유스 많이 기대해 주세요.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