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PMI 장기 파트너십, 릴 글로벌 개척

채준 기자  |  2023.01.30 15:17
/사진제공=kt&g /사진제공=kt&g


KT&G가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MI)과 차세대 전자담배 '릴(lil)'의 해외시장 진출에 관한 15년간의 장기계약을 새롭게 체결했다.

KT&G와 PMI는 30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KT&G-PMI GLOBAL COLLABORATION' 행사를 열고 전자담배 '릴'의 해외 판매를 위한 제품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 체결식에는 백복인 KT&G 사장과 야첵 올자크(Jacek Olczak) PMI CEO를 포함한 각사 고위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명식과 기념촬영 등이 진행됐다.

이번 계약은 2023년 1월 30일부터 2038년 1월 29일까지 15년간에 달하는 장기 파트너십이며, 이에 따라 KT&G는 전자담배 제품을 PMI에 지속 공급하고, PMI는 이를 한국을 제외한 전 세계 국가에서 판매할 수 있게 됐다.

계약의 대상 제품은 KT&G가 현재까지 국내에서 출시한 궐련형 전자담배인 '릴 솔리드', '릴 하이브리드', '릴 에이블' 등의 디바이스와 전용스틱 '핏', '믹스', '에임' 등이며, 향후 출시될 혁신적인 제품들도 포함된다.

본지와 전화 통화한 KT&G 관계자는 "PMI와의 전략적 제휴 고도화를 통해 KT&G 전자담배 제품의 글로벌 경쟁력을 한 차원 더 높이고, 안정적인 해외사업 성장의 기틀을 마련하게 됐다"고 평가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