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무용수지원센터 2023 사업설명회 성료

채준 기자  |  2023.03.29 14:47
이해준 전문무용수지원센터 신임 이사장 /사진=전문무용수지원센터 이해준 전문무용수지원센터 신임 이사장 /사진=전문무용수지원센터


전문무용수지원센터의 2023 사업설명회가 코로나 이후 4년 만에 개최되었다.

28일 대학로 예술가의집 다목적홀에서 진행된 사업설명회에서는 무용예술인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직업전환 교육비지원과 직업전환 아카데미, 직업전환 컨설팅, 공연준비 및 공연 중 발생한 부상예방검진과 찾아가는 상해예방 등 다양한 사업들을 설명했다.

특히 무용예술인들이 가장 관심 있게 보는 댄서스잡마켓 (댄스커넥션 1&7, 합동오디션)은 올해 민간경상보조사업으로 변경되었다.

안무가들이 해외 시장에 진출하여 작품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하고자 상반기 댄스커넥션 1&7을 신청한 안무가에 한하여 제주국제무용제 공연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했다.

또 국제 무용 페스티벌의 디렉터들이 직접 선정한 작품에 한하여 해외페스티벌에 참가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한편 댄서스잡마켓 댄스커넥션 1&7과 직업전환 교육비 지원 사업 접수는 3월 27일부터 시작되었고, 이후 다른 사업들도 준비되어있다. 모든 접수는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사업안내 자료집과 지원방법 및 절차 등 자세한 사항은 전문무용수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