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 '2023 PGA 머천다이즈 쇼' 참가..글로벌 골프시뮬레이터 시장 공략

전시윤 기자  |  2023.01.18 09:56
지난 2022 PGA 머천다이즈 쇼의 골프존 부스 모습. 지난 2022 PGA 머천다이즈 쇼의 골프존 부스 모습.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이 오는 1월 24일부터 27일까지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열리는 '2023 PGA 머천다이즈 쇼'에 참가해 글로벌향 신제품을 선보인다.


골프존은 2015년 PGA 머천다이즈 쇼 참가를 시작으로, 골프 시뮬레이터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왔다. 올해로 8회째 참가하는 골프존은 박람회 현장에 단독 부스를 마련해 투비전(TwoVision), GDR Plus와 해외시장에 새롭게 선보이는 휴대용 골프샷 모니터 제품 'WAVE', 골프 스윙 연습기 비전홈의 해외 버전인 'WAVE PLAY' 제품을 전시해 골프존의 가상현실(VR) 기술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시연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의 메인 제품인 '투비전(TwoVision)'은 골프존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그대로 담아 탄생한 대표 골프 시뮬레이터다. 골프존의 새로운 방식의 센서와 센싱 알고리즘을 구축해 보다 완성도 높고 생생한 스크린골프 게임 환경을 제공한다

골프존 'WAVE'는 골프존이 처음 선보이는 휴대용 레이더 센서 제품이다. 5년 이상 연구를 통해 구현한 센서 레이더를 적용하여 조명, 클럽 색상 등의 영향을 받지 않고 실내는 물론 실외에서도 자유롭게 이동해서 사용이 가능하다.

'WAVE PLAY'는 국내에서 와디즈 펀딩 오픈 하루 만에 사전 배송 물량 완판을 기록했던 비전홈의 해외 버전이다. 드라이버부터 퍼터까지 모든 클럽을 WAVE PLAY 전용클럽 하나로 체험할 수 있으며 전용 클럽에 마그네틱 임팩트볼을 장착해 실제로 공을 때리는 타격감을 느낄 수 있다. 특히 WAVE PLAY 유저끼리 시공간의 제약 없이 대결할 수 있는 네트워크 모드가 장착된 것이 특징이다.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골프존 투비전(TwoVision)과 GDR Plus를 활용한 롱기스트, 니어핀, 퍼팅 이벤트 등을 진행하여 파인허스트(Pinehurst) 골프장 기프트카드, 아멕스(Amex) 기프트카드, 골프존 굿즈 등 풍성한 시상품을 증정하고 핑거푸드와 음료를 제공한다.

글로벌 골프 거리측정기 전문 기업인 골프존데카(대표이사 정주명)도 이번 PGA쇼에 참가해 다양한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에서 선보일 제품은 음성형, 시계형, 레이저형 등 골프 거리측정기로, △포켓사이즈 거리측정기(Pocket Rangefinder) 라인업인 aim QUANTUM, GB LASER atom, 국내를 비롯해 해외에서도 새롭게 선보이는 △프리미엄 신제품 aim L20, aim L12 등이 있다.

골프존 관계자는 "올해 PGA쇼에서는 골프존의 기술력이 집약된 B2C 제품들을 선보이며 국내외 골프 업계에 새로운 트렌드(WAVE)를 일으킬 것으로 예상한다."라며, "골프존은 올해 국내를 뛰어넘어 글로벌 사업 확장 가속화를 목표로 집중 투자에 나설 계획으로, 앞으로도 세상에 없던 새로운 골프를 통한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