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골프 토털 플랫폼 기업 골프존, '2023 PGA 머천다이즈 쇼' 참가해 호평 속 성료

전시윤 기자  |  2023.02.03 10:16
2023 PGA 머천다이즈 쇼의 골프존 부스 및 현장 모습. 2023 PGA 머천다이즈 쇼의 골프존 부스 및 현장 모습.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이 지난 1월 24일부터 27일까지 나흘간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열린 '2023 PGA 머천다이즈 쇼'에 참가해 다양한 글로벌향 골프 시뮬레이터 제품을 선보였다. 올해 PGA쇼는 참가 인원이 지난해보다 2배 증가한 3만 명에 이른 가운데, 골프존 단독 부스에도 관람객들의 방문이 끊이지 않았으며 전시회 기간 중 400건이 넘는 현장 판매 상담이 이루어지는 등 해외 고객들의 호평 속에 전시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올해로 8회 째 참가한 골프존은 박람회 현장에 단독 부스를 설치하고 지난 22여 년간 집대성한 기술력을 담은 다양한 골프 시뮬레이터 제품을 선보였다. 전시 제품은 생생한 스크린골프 게임 환경을 제공하는 대표 제품 '투비전(TwoVision)', 스크린골프 연습 전용 시뮬레이터 'GDR Plus', 휴대용 골프샷 모니터 제품 'WAVE', 골프 스윙 연습기 비전홈의 해외 버전 'WAVE PLAY'로, 제품별 기능을 강조한 시연행사를 진행해 현장을 찾은 많은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골프존은 특히 이번 PGA쇼에서 가장 뜨거운 관심을 얻은 신제품 'WAVE'의 제품 출시 계획을 2023년 6월로 공식 발표했다. 'WAVE'는 지난 1월 초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를 통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PGA쇼 현장에서는 시연에 참가했던 골프 선수와 코치 및 학생들에게는 교육용으로, 일반인에게는 친구 및 가족 구성원의 엔터테인먼트적 가정용 시뮬레이터로 각광을 받았다.

'WAVE'는 골프존이 해외시장을 겨냥해 선보인 첫 휴대용 레이더 센서 제품으로 5년 이상의 연구를 통해 구현한 센서 레이더를 적용하여 조명, 클럽 색상 등의 영향을 받지 않고 실내는 물론 실외에서도 자유롭게 이동 및 사용이 가능하다. 클럽 궤적에 따른 스핀량을 추정하는 골프존의 차별화된 기술력이 적용됐으며 적외선 퍼팅매트가 포함되어 정확한 퍼팅 데이터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박람회 기간 동안 골프존 투비전(TwoVision)과 GDR Plus를 활용한 스크린골프 게임 이벤트도 진행했으며, 결과에 따라 파인허스트(Pinehurst) 골프장 기프트카드, 휴대용 레이더 센서 WAVE, 아멕스(Amex) 기프트카드, 골프존 굿즈 등 풍성한 시상품을 선물해 즐거움을 더했다. 또한 박람회 첫날에는 골프존 아메리카(GOLFZON America) 임동진 대표이사, 골프존레드베터(GOLFZON Leadbetter) 벤 리치스(Ben Riches) 대표이사, 트룬(Troon) 팀 샨츠(Tim Schantz) 대표이사와의 간담회 시간이 진행됐다.

글로벌 골프 거리측정기 전문 기업인 골프존데카(대표이사 정주명) 또한 이번 PGA쇼 참가를 통해 다양한 골프버디 골프 거리측정기 제품들을 선보였다. 특히 새롭게 선보인 포켓 레이저 거리측정기 제품은 주머니에 손쉽게 들어갈 수 있도록 제작된 콤팩트한 디자인과 골프존데카의 특허 출원 기술인 ZST+(ZST Plus)를 적용해 0.15초의 비약적인 측정 속도를 나타내며 관람객들의 호평이 이어졌다.

또한 골프버디 DB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 캐디 앱이 탑재된 삼성과의 콜라보 시리즈 갤럭시 워치5 골프 에디션과 갤럭시 워치5 프로 골프 에디션을 함께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었다.

골프존 아메리카 임동진 대표이사는 "이번 PGA쇼 참가를 통해 전 세계 바이어 및 관람객분들께 골프존의 기술력이 집약된 독보적인 B2C 제품들을 선보일 수 있게 되어 의미있게 생각한다"라며 "PGA쇼에서 선보인 모든 제품을 올해 골프존소셜, 골프존레인지, 가정 및 학교 등 다양한 형태로 미주 시장에 출점하며 오프코스 골프에서의 차별화된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