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관광개발, 한중 교류 재개 기대감 확대에 목표가↑"-KB증권

배병만 산업레저대기자  |  2023.02.09 09:29
KB증권은 롯데관광개발에 대해 한중 교류 재개에 대한 기대감이 확대되고 있다며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1만 3000원에서 2만원으로 높였다.


이선화 KB증권 연구원은 9일 "오영훈 제주지사가 중국인 제주 무사증 입국 허용을 촉구하면서 한중 교류 재개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롯데관광개발은 중국 VIP에 기반한 중국 리오프닝 수혜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롯데관광개발은 지난해 4분기 연결기준 매출 626억원, 영업손실 125억원을 기록하며 적자를 지속할 것으로 예상된다. 영업손실 기준 컨센서스인 129억원에 부합할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해 4분기 제주-오사카, 제주-대만 2개 노선 재개 및 홍콩과 일본 전세기 운항을 통해 트래픽이 빠르게 회복되는 것을 확인했다. 이에 카지노 매출은 20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한다.

이 연구원은 "제주 드림타워의 경영진은 마카오 복합리조트 출신으로 구성돼 있고, 10여명의 마카오 경력 정킷 호스트가 모객에 주력하고 있다"며 "오영훈 제주지사가 중국인의 제주 무사증 입국 허용을 촉구하면서 한중 교류 재개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롯데관광개발은 중국 VIP의 억눌린 수요에 기반한 중국 리오프닝 수혜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 "올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중국 VIP 회복을 기대하며 내년 영업이익 추정치를 4.7% 상향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