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랐다" 임창정, 주가조작 가담 의혹 해명→미미로즈 컴백 강행 [종합]

최혜진 기자  |  2023.04.27 19:00
가수 임창정이 8일 오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진행된 미니 3집 '멍청이' 발매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멍청이'에는 타이틀곡 멍청이를 포함해 '더 많이 사랑하길', '용서해', '그냥 좋은 날', '멍청이(Inst.)' 총 5곡이 수록됐다. /2023.02.08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가수 임창정이 8일 오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진행된 미니 3집 '멍청이' 발매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멍청이'에는 타이틀곡 멍청이를 포함해 '더 많이 사랑하길', '용서해', '그냥 좋은 날', '멍청이(Inst.)' 총 5곡이 수록됐다. /2023.02.08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가수 겸 배우 임창정이 주가조작 가담 의혹에 대해 직접 해명했다. 이런 가운데 그가 제작한 걸 그룹 미미로즈는 컴백을 강행한다.


27일 임창정은 장문의 글을 통해 최근 불거진 주가조작 가담 의혹과 관련한 입장을 밝혔다.

먼저 그는 주가조작 일당과 인연을 맺게 된 경위를 설명했다. 그는 "저는 제가 설립한 기획사를 글로벌 종합 엔터테인먼트 회사로 발전시켜 나가고자 했고 그 과정에서 다양한 투자자들을 만나게 됐다. 그러다 작년 11월 지인의 소개로 사태 관련자들을 만나게 됐다"며 "케이블방송 채널, 프랜차이즈 관련 IT기업, 드라마 제작사 등 다양한 IP를 소유하고 있었기 때문에 제가 추진하는 사업과 상당한 시너지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신뢰를 가지고 이들이 다양한 제휴사업을 제안해 논의를 진행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어 "이러한 협의 과정에서, 이들은 제가 설립한 임창정 법인 등이 소유한 엔터테인먼트 기획사의 구주를 인수하고 저의 사업체에 유상증자 등을 통해 투자도 해 주겠다고 했다. 이들이 저의 기업가치를 인정해 주고 있고 이들과 협업을 진행하면 제 사업의 발전에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하고 변호사를 통하여 제 기획사 주식의 일부를 매각하기로 했다. 이 과정에서 이들은 저평가된 우량기업에 대한 가치투자를 통해서 재력 있고 신망 있는 유명한 자산가들의 주식계좌를 일임받아 재테크 관리를 하고 있다고 하며 높은 수익률이 실현된 주가 그래프와 계좌 잔고 등을 제시하면서 제게 주식 매매대금을 본인들의 운용사에 재테크 할 것을 권유했다"고 덧붙였다.

가수 임창정이 8일 오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진행된 미니 3집 '멍청이' 발매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신곡을 선보이고 있다.  '멍청이'에는 타이틀곡 멍청이를 포함해 '더 많이 사랑하길', '용서해', '그냥 좋은 날', '멍청이(Inst.)' 총 5곡이 수록됐다. /2023.02.08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가수 임창정이 8일 오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진행된 미니 3집 '멍청이' 발매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신곡을 선보이고 있다. '멍청이'에는 타이틀곡 멍청이를 포함해 '더 많이 사랑하길', '용서해', '그냥 좋은 날', '멍청이(Inst.)' 총 5곡이 수록됐다. /2023.02.08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또한 임창정은 "주식투자에 대한 경험이 거의 없었고 주식거래 방법도 전혀 모르고 있었는데 그들에게서 엔터 사업의 자금을 투자받기로 별도의 약속을 받았던 터라 이들이 하는 말을 좋은 재테크로만 그대로 믿고, 다른 투자자들이 했다는 것과 같은 방법으로 계좌 개설을 해주고 주식 대금 일부를 이들에게 맡기게 됐다"며 "수많은 다른 고객들처럼 당연하게 계좌 개설에 대한 절차를 그대로 따랐고 이들에게 전적으로 일임했다. 그리고 이들이 소유한 IP들 중 케이블 채널에서 방영할 콘텐츠를 함께 기획하고 첫 녹화를 마치고, 골프 예능 촬영 장소인 일본과 미국 골프장을 답사하는 등 순조롭게 사업이 진행된다고 믿고 있었다"고 밝혔다.

임창정은 "안타깝게도 이번 일이 터질 때까지 저는 아무것도 모르고 있었고 언론보도가 터지고 나서야 비로소 뒤늦게 무언가 잘못됐다는 것을 직감하게 됐다. 그들에게 강하게 항의했지만 이미 늦었고 아무런 소용이 없었다"며 "저는 이 모든 과정에서 저의 자금을 이들에게 투자해서 큰 손해를 보았을 뿐 다른 투자자들에게 주식과 관련하여 어떠한 유치나 영업행위를 하지 않았고, 일각에서 보도된 동료 A씨에게 투자를 권유했다는 내용은 명백한 오보"라고 주장했다.

걸그룹 미미로즈가 30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KBS 신관에서 진행된 '뮤직뱅크' 리허설에 참석하고 있다. 2022.09.30 /사진=김창현 기자 chmt@ 걸그룹 미미로즈가 30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KBS 신관에서 진행된 '뮤직뱅크' 리허설에 참석하고 있다. 2022.09.30 /사진=김창현 기자 chmt@
임창정이 주가조작 논란에 휘말리며 그가 대표이사로 있는 연예기획사 예스아이엠엔터테인먼트 소속 걸 그룹 미미로즈(인효리 최연재 한예원 윤지아 서윤주)의 행보에도 관심이 쏠렸다. 미미로즈는 지난해 9월 16일 가요계에 데뷔한 5인조 걸 그룹으로, 임창정이 프로듀싱한 첫 번째 아이돌로 알려졌다. 미미로즈는 오는 7월 컴백이 예정돼 있었다.

미미로즈는 임창정의 논란에도 불구하고 컴백을 강행하기로 했다. 예스아이엠엔터테인먼트 측은 27일 스타뉴스에 "미미로즈의 앨범 발매는 내부 계획대로 진행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도 "그 외 자세한 내용은 안내해드리지 못하는 점 양해 부탁드린다"고 말을 아꼈다.

앞서 지난 25일 JTBC '뉴스룸'을 통해 임창정이 최근 주가가 급락한 일부 종목 관련된 주가조작 의심 일당에게 돈을 맡긴 투자자였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에 따르면 임창정은 자신의 연예기획사 지분 일부를 50억원에 파는 대신 그중 30억원을 이들에게 재투자했다. 이를 위해 자신의 증권사 계정에 15억원, 부인의 계정에 나머지 15억원을 넣었다고 . 또 자신과 부인의 신분증을 맡겨 이들의 명의로 대리 투자할 수 있도록 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러나 임창정은 주가조작을 알지 못했다고 억울함을 호소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