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황민현 "배우로 'AAA 2관왕' 감사..일본어 MC 준비 많이했다"[인터뷰①]

한해선 기자  |  2023.02.04 07:00
배우 황민현 AAA 인터뷰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배우 황민현 AAA 인터뷰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이번 2월에 솔로 앨범 데뷔를 하면 세 번째 데뷔를 하는 거예요. 뉴이스트, 워너원에 이어서 2023년에 솔로로 데뷔를 하는 거죠. 뉴이스트는 제가 이 일을 할 수 있는 발판이 돼준 팀이고, 저에게 가족보다 더 가족 같은 존재예요. 워너원은 모든 걸 걸고 참여한 프로에서 같이 데뷔한 친구들이어서 그런지 그 친구들에게만 느껴지는 애틋함이 있어요. 짧은 시간 동안 정말 많은 일을 이뤄냈고 추억이 많아요."

황민현(27)에게 2022년과 2023년의 의미는 정말 크다. 그는 2012년 데뷔 후 10년을 동고동락한 뉴이스트 멤버들과 지난해 그룹을 정리했고, tvN 드라마 '환혼'을 통해 배우로서의 행보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올해 황민현은 솔로 가수로서도 데뷔한 후 새 드라마 '소용없어 거짓말'로 연기 행보의 중심을 다져갈 계획이다. 지금 시기는 황민현의 '가수 3막', '연예계 활동 2막' 오프닝인 중요한 순간이다.

황민현이 늘 자신을 다독였던 생각은 '지치지 않는 마음', '꺾이지 않는 마음'이었다. 데뷔 후 12년 동안 풍파도, 기적 같은 재기도 있었는데 일희일비하지 않고 그저 꾸준하게 달려온 매일이 쌓여 한결같이 올곧고 건강한 그를 만들었다. '성실함' 그게 감히 아무나 따라하기 힘든, 황민현의 최고 섹시한 장점이다.

황민현이 자신을 돌아보며 후배 연습생들에게 말한다. "요즘 K팝이 세계화되면서 신인들이 팬분들의 시선에 들기까지 어려운 것 같은데, 이 일이 즐겁고 팬들을 위한다면 포기하지 말고 즐겁게 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요. 저도 데뷔했을 땐 바로 잘될 거라 생각하고 데뷔했는데 그러지 않은 곳이 이 곳이었어요. 저도 데뷔 후 6, 7년 뒤에 많이 알아봐 주시고 사랑 받았는데, 이 일이 좋고 즐겁고 오래오래 하고 싶다면 지치지 않는 마음, 꺾이지 않는 마음이 중요한 것 같아요."

지난해 '2022 Asia Artist Awards'(이하 '2022 AAA')에서 베스트 액팅 퍼포먼스상과 뉴웨이브상 2관왕을 수상한 황민현을 만났다.

가수 황민현이 13일 오후 일본 나고야 니혼가이시홀에서 열린 스타뉴스-미디어보이 주최 '2022 Asia Artist Awards IN JAPAN'(2022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이하 2022 AAA)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스타뉴스와 미디어보이가 주최하고 Asia Artist Awards 조직위원회와 더스타파트너, 컬쳐 엔터테인먼트가 공동 주관한 글로벌 NO.1 시상식 '2022 AAA'는 올 한 해 동안 국내외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가수, 배우들이 참석해 눈을 뗄 수 없는 화려한 글로벌 축제의 장을 펼쳤다. /2022.12.13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가수 황민현이 13일 오후 일본 나고야 니혼가이시홀에서 열린 스타뉴스-미디어보이 주최 '2022 Asia Artist Awards IN JAPAN'(2022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이하 2022 AAA)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스타뉴스와 미디어보이가 주최하고 Asia Artist Awards 조직위원회와 더스타파트너, 컬쳐 엔터테인먼트가 공동 주관한 글로벌 NO.1 시상식 '2022 AAA'는 올 한 해 동안 국내외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가수, 배우들이 참석해 눈을 뗄 수 없는 화려한 글로벌 축제의 장을 펼쳤다. /2022.12.13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야부키 나고와 황민현이 14일 오후 일본 나고야 니혼가이시홀에서 열린 스타뉴스-미디어보이 주최 '2022 Asia Artist Awards IN JAPAN'(2022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이하 2022 AAA) 애프터 스테이지 무대를 마치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스타뉴스와 미디어보이가 주최하고 Asia Artist Awards 조직위원회와 더스타파트너, 컬쳐 엔터테인먼트가 공동 주관하는 글로벌 NO.1 시상식 '2022 AAA'는 올 한 해 동안 국내외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가수, 배우들이 참석해 눈을 뗄 수 없는 화려한 글로벌 축제의 장을 펼쳤다. /2022.12.14 /사진=임성균 기자 tjdrbs23@ 야부키 나고와 황민현이 14일 오후 일본 나고야 니혼가이시홀에서 열린 스타뉴스-미디어보이 주최 '2022 Asia Artist Awards IN JAPAN'(2022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이하 2022 AAA) 애프터 스테이지 무대를 마치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스타뉴스와 미디어보이가 주최하고 Asia Artist Awards 조직위원회와 더스타파트너, 컬쳐 엔터테인먼트가 공동 주관하는 글로벌 NO.1 시상식 '2022 AAA'는 올 한 해 동안 국내외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가수, 배우들이 참석해 눈을 뗄 수 없는 화려한 글로벌 축제의 장을 펼쳤다. /2022.12.14 /사진=임성균 기자 tjdrbs23@


-'2022 AAA'에서 드라마 '환혼' 속 서율 역으로 베스트 액팅 퍼포먼스상과 뉴웨이브상을 수상했다. 그동안 AAA에서 뉴이스트로서 수상하다가 배우로서 2관왕을 수상한 것은 처음인데.

▶이번에 AAA에 혼자 참석한 게 처음이었는데 설레기도 하고 긴장도 됐다. 상을 두 개나 주신 스타뉴스 관계자분께 감사하다. 덕분에 이번 AAA가 더 의미있었던 것 같다. 이번 AAA 시상식은 배우로서 참석을 했는데 배우로서 너무 감사한 상을 두 개나 주셨다. 작년 한 해 동안 '환혼'이라는 드라마에 쏟아부은 열정을 보답받은 거 같아 감사하다. 앞으로 좋은 모습 보여드리고 싶다.

-AAA 수상 후 주변에서 받은 축하의 반응들은?

▶축하한다고 많이 말해주셨다. AAA에 '환혼'을 같이 한 재욱이도 와서 둘 다 수상하는 영광스런 자리였다. 재욱이와 대기실에서 서로 축하한다고 했고, 부모님도 축하한다고 말해주셨다.

-이번 AAA는 일본 나고야 니혼가이시홀에서 열렸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일본 팬들을 직접 오랜만에 만난 소감이 남다를 것 같다. 특히 뉴이스트가 일본에서도 활동을 많이 하지 않았나.

▶일본을 작년 연말에 자주 갔는데 이번에 AAA에 참석하면서 나고야는 오랜만에 갔다. 나고야 명물 음식도 많이 먹었다. AAA 애프터 스테이지에서도 함께 할 수 있어서 일본에 계신 황도들(팬덤)과 K팝 팬들을 만나서 반가웠다.

배우 황민현 AAA 인터뷰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배우 황민현 AAA 인터뷰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배우 황민현 AAA 인터뷰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배우 황민현 AAA 인터뷰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특히 이번 AAA에선 '애프터 스테이지' 시상식의 MC를 맡아 야부키 나코와 안정적인 일본어 진행실력을 보여줬다.

▶일본어를 많이 연습했지만 최근에는 일본어를 사용한 적이 없어서 대본을 잘 숙지하려고 했다. 대본은 내가 얘기하기 어려운 말도 많았는데 편한 말투로 바꾸기도 하면서 연습했다. MC를 하면서 느낀 건, 과거에 일본어 공부를 열심히 한 게 빛을 발한 것 같아서 감사했다는 것이다. 야부키 나코 씨가 일본어로 잘 말해주셔서 소통할 때 불편함이 없었다. 야부키 나코 씨도 나처럼 프로젝트 그룹을 하고 함께 큰 무대에서 MC를 봐서 반가웠고 응원했다.

-시상식 자리에 프로젝트 그룹 워너원을 함께한 강다니엘, '환혼'을 함께한 이재욱 등 친한 아티스트가 여럿 참석했다. 반가움도 컸을 텐데.

▶재욱이는 얼마 전까지 '환혼'으로 1년 6개월간 동고동락했다가 다시 보니 너무 반갑더라. 대기 시간에 재욱이와 만나서 '재미있게 즐겼냐', '뭐 먹었냐'고 말했다. 한국에서도 보자고 했다. 워낙 가까이 지냈던 사이였다. 다니엘은 진짜 오랜만에 봤다. 다니엘과 근황 얘기도 하고 시상식 테이블에 같이 앉았는데 덕분에 뻘쭘하지 않고 재미있게 얘기했다.

-AAA에 참석한 다른 아티스트 중 기억에 남았던 아티스트의 무대가 있다면?

▶모든 아티스트의 무대가 좋았다. 작년에 '환혼' 촬영을 하느라 무대에 대한 갈망이 있었는데 다른 아티스트 무대를 보니 끓어오르는 게 있더라. 엔딩을 한 세븐틴의 무대를 시상식 한 달 전인 도쿄돔에서 봤다. 그때는 무대와 객석의 거리가 있었는데, 이번엔 AAA 테이블에서 보니 너무 멋있더라. 객석에서 세븐틴 무대를 본 다른 분들도 '멋있다'고 자동감탄사가 나오는 걸 보고 같은 회사 동료로서 뿌듯했다.

-인터뷰②에서 이어짐

한해선 기자 hhs422@mtstarnews.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