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무한도전', 자유로 가요제 전곡 음저협 등록

김미화 기자  |  2013.10.29 11:54
\'무한도전-자유로 가요제\' / 사진=이동훈 기자 '무한도전-자유로 가요제' / 사진=이동훈 기자


MBC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자유로 가요제'의 전곡이 한국 음악저작권 협회에 등록됐다.

29일 오전 한국 음악 저작권 협회 사이트에는 지난 17일 오후 7시 경기도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에서 열린 '무한도전'의 네 번째 가요제 무대인 '자유로 가요제' 공연에서 선보인 곡들이 모두 등록됐다.


MBC는 기획사를 ㈜문화방송으로 하고 앨범명은 무한도전자유로가요제, 공표 날짜를 11월 3일로 지정해 멤버들의 노래를 모두 음악저작권 협회 사이트에 등록했다.

등록된 노래는 G.A.B(길과 보아)의 'G.A.B', 거머리(박명수와 프라이머리)의 'I GOT C', 하우두유둘(유재석과 유희열)의 'PLEASE DON'T GO MY GIRL'과 '댄스왕', 세븐 티핑거스(하하와 장기하와얼굴들)의 '슈퍼잡초맨', 장미하관(노홍철과 장미여관)의 '오빠라고 불러다오', 병살 (정준하와 김C)의 '사라질 것들', 형용돈죵(정형돈과 지드래곤)의 '해볼라고', 무한도전 멤버들이 함께 부른 '그래 우리함께' 등 총 9곡이다.


특히 댄스와 R&B를 놓고 의견 차이를 보였던 하우두유둘은 'PLEASE DON'T GO MY GIRL'과 '댄스왕'등 두 곡을 동시에 등록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한국음악저작권협회에 등록된 \'자유로 가요제\' 음원 / 사진=음저협 홈페이지 한국음악저작권협회에 등록된 '자유로 가요제' 음원 / 사진=음저협 홈페이지


또한 등록된 곡들은 '이 길을 보아하니 너무 갑갑해 이 길을 보아하니 너무 답답해'(G.A.B), , I'M IN DA CLUB YEAH소문대로야CH GOOD 다들 기대해(댄스왕), 허허허 나 아직 오빠야 오빠 오빠 오빠 나 오빠로 돌아갈래(장미하관)등 독특한 가사 첫 소절까지 공개하면서 기대감을 더욱 고조시키고 있다.


'무한도전'이 음악저작권협회에 가요제의 노래를 등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무한도전' 측은 지난 2009년 진행된 '듀엣가요제'를 비롯해 2011년 서해안고속도로 가요제에서 선보였던 곡들도 모두 음악저작권협회에 정식으로 등록했다.

앞서 지난 17일 진행된 가요제에는 체감온도가 영하에 가까운 기온에도 불구하고 3만 5000여 팬이 한자리에 모였다. 병살, 형용돈죵, '하우두유둘' , 거머리, 장미하관, 세븐티핑거스, '갑(GAB)' 등 7팀은 그간 준비한 가요제 노래를 선보이며 관객과 호흡하며 열정적인 무대를 선사했다.

한편 MBC는 오는 11월 2일 방송을 통해 '자유로 가요제'의 무대를 선보인다. 이어 다음날인 3일 자정께 '자유로 가요제'의 음원을 공개할 예정이다.

김미화 기자 letmein@mt.co.kr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