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운아이드소울(위)과 봄&하이 / 사진=산타뮤직, YG엔터테인먼트
자타공인 국내 음원강자들이 동시에 신곡을 발표할 예정이다.
보컬 그룹 브라운아이드소울(영준 나얼 성훈 정엽), 여성 그룹 2NE1의 리드 보컬 박봄과 가수 이하이가 결성한 봄&하이가 그 주인공. 신곡을 발표할 때마다 음원 차트 1위에 오른 이들이기에 각종 실시간 음원차트가 적잖이 요동칠 것으로 예상된다.
브라운아이드소울은 19일 낮12시 새 싱글 음원을 발매한다. 이번에 발매되는 음원은 '얼티밋 트리플 싱글(Ultimate Triple Single)' 구성으로 만들어진 디지털 싱글로 3개의 신곡들과 1개의 리믹스곡이 담겼다.
정규4집 발매에 앞서 데뷔 10주년 기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발매되는 이번 싱글음반 타이틀은 '땡큐 유어 소울(Thank Your Soul)'. 10주년 기념 콘서트와 같은 제목으로, 지난 10월 발매 직후 각종 음원차트 정상을 휩쓴 '올웨이즈 비 데어(Always Be There)'와 마찬가지로 팬들에 대한 진심어린 감사의 마음을 담고 있다.
타이틀곡 외에 수록된 '유 어 소 뷰티플(You Are So Beautiful)'은 1970년대 소울 스타일의 러브 송이다. 두 번째 트랙인 '필리 러브 송(Philly Love Song)'은 전형적인 1970년대 필리 소울 스타일의 곡으로, 소울에서 디스코로 전개되는 시기의 음악적 특징을 간직하고 있다.
같은 날 봄&하이의 스페셜 캐럴도 공개된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당초 20일 0시 전 음원사이트에서 공개 예정이었던 이번 노래는 두 사람의 조합을 궁금해 하는 이들의 요청이 끊이질 않아 보다 빨리 많은 이들에게 들려주기 위해 19일 정오로 공개시간을 하루 앞당겼다"고 밝혔다.
봄&하이는 대표적인 크리스마스 시즌송으로 꼽히는 머라이어 캐리의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를 원곡과는 180도 다른 스타일로 재해석했다.
소속사 관계자는 "원곡의 경쾌하고 발랄한 느낌 대신 슬로우 템포의 스탠다드 재즈 발라드로 재탄생 된 이 곡은 잔잔하면서도 외로움이 애잔하게 전해져 특히 홀로 크리스마스를 맞이하는 솔로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윤성열 기자bogo109@m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