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 2집 롱런中...24일째도 韓10大차트 톱10 +해외8國 톱100

길혜성 기자  |  2014.06.26 18:04
태양 / 스타뉴스 태양 / 스타뉴스


빅뱅(지드래곤 탑 태양 대성 승리) 태양이 솔로 정규 2집 공개 24일차도 국내외 여러 차트에서 여전한 저력을 발휘 중이다.

태양은 지난 3일 0시 솔로 정규 2집 '라이즈(Rise)'를 국내외 여러 음악 사이트에 동시 발표했다.


공개 24째를 맞은 26일 오후 5시 기준(이하 한국시간) 타이틀곡 '눈,코,입'은 국내 10대 음악 사이트 실시간 차트 톱 10 안에 모두 들었다. 다음뮤직은 1위, 멜론 지니 몽키3 싸이월드뮤직 네이버뮤직은 2위, 엠넷 소리바다는 3위, 올레뮤직은 4위, 벅스는 10위를 각각 차지하고 있다.

인기곡이 빠르게 변하는 요즘 음원시장임을 고려하면 태양은 솔로 정규 2집 타이틀곡으로 상당 기간 롱런하고 있다. 심혈을 기울여 탄생시킨 새 솔로 앨범에 가요팬들도 오랜 기간 반응을 보이고 있는 셈이다.


국내 최고 보컬리스트 중 한 명으로 꼽히는 선배 가수 이승철 역시 이날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태양의 새 앨범 '라이즈, 빅뱅에게 이제 아이돌은 모욕인 듯. 곡 전체가 전부 값지다"라며 "태양아, 나처럼 되고 싶다고? 그건 이미 오래전에 이룬 거 같은데?"라며 태양 및 이번 앨범을 극찬했다.

앞서 태양은 매력적 보컬이 돋보이는 타이틀곡 '눈,코.입' 공개 직후에는 국내 10대 음원 차트 1위를 모두 휩쓰는 힘도 보였다.


태양의 새 앨범에 대한 관심은 해외에서도 적지 않은 기간 이어지고 있다.

이날 오후 5시20분 현재 '라이즈' 음반은 홍콩 13위, 브루나이 43위, 싱가포르 태국 44위, 대만 47위, 마카오 68위, 말레이시아 74위, 인도네시아 94위 등 해외 8개국 아이튠즈 메인 앨범 차트인 톱 앨범즈 차트 톱 100 안에 진입해 있다.

해외 팬들도 태양의 솔로 정규 2집에 24일째 반응하고 있음을 알게 하는 대목이다.


한편 태양은 오는 27일 부산에서 게릴라 콘서트(SURPRISE MINI CONCERT with genie)를 열고 팬들을 만난다. 태양은 부산 게릴라 공연에서 '눈,코,입'은 물론 솔로 정규 2집 수록곡 '새벽 한시' 등을 부르며 팬들에 감사의 마음을 전할 예정이다.

길혜성 기자 comet@mtstarnews.com

<스타뉴스 페이스북 페이지: www.facebook.com/starnewskorea>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