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테니스협회, 청소년대표 합숙훈련서 심리교육 실시

김지현 기자  |  2015.08.25 11:54
2015년 청소년대표 하계합숙훈련에 참가중인 선수단. /사진=대한테니스협회 제공 2015년 청소년대표 하계합숙훈련에 참가중인 선수단. /사진=대한테니스협회 제공


대한테니스협회가 2015 청소년대표 하계합숙훈련에 참가하고 있는 선수들을 대상으로 심리교육을 실시했다.

대한테니스협회는 24일 양구실내테니스장 회의실에서 테니스 국가대표 출신인 박성희 소장을 강사로 섭외해 하계합숙 훈련 중인 청소년대표선수들을 대상으로 심리교육을 펼쳤다.


이날 박성희 소장은 청소년 대표선수들에게 동기와 목표설정, 테니스경기에서 심리효과 및 성공한 선수들의 사례를 들어 강의를 진행했다. 이후 설문지를 통해 선수들 각자의 성격진단과 실제 경기에서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한 방안들을 구체적으로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11일부터 시작된 청소년대표 하계합숙 훈련은 30일까지 이어지며 12명의 남녀 선수들과 6명의 지도자들이 함께 하고 있다.


이번 합숙훈련에는 오운숙 전담지도자를 비롯해 신재일(남산고), 임용빈,(남양고), 한 장규(효명고) 코치를 중심으로 이창헌, 박기쁨(청소년 물리치료사) 트레이너가 남녀 12명으로 구성된 청소년대표팀과 함께 하고 있다,

오윤숙 전담지도자는 "이번 청소년 하계 합숙훈련은 실전 훈련을 통한 선수개개인들의 장단점을 파악한 후 맞춤식 교육을 하고 있으며 유능한 트레이너를 활용해 피지컬 트레이닝에 중점을 두고, 선수들 스스로 몸을 만드는 능력을 갖춰, 각자 학교로 돌아가 자연스럽게 경기 전후에 해야 할 사항을 확인하고 익힐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하계합숙 청소년대표 명단

남자

정영석 서울 마포중 3년


홍승헌 서울 마포고 2년

이정헌 경기 전곡고 2년

한선용 경기 효명중 3년

임민섭 경기 용인고 2년

정성은 경기 삼일공고 2년

여자

박수빈 서울 중앙여고 2년

곽미령 서울 중앙여고 2년

윤혜란 서울 중앙여중 2년

이지윤 경기 여주여중 3년

서유승 서울 중앙여고 2년

김수민 서울 중앙여고 1년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