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티브돌' 다크비, 신곡 '플러팅 엑스' 레코딩 비하인드 공개

허지형 기자  |  2024.07.27 08:46
/사진제공=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
그룹 다크비(DKB)의 열정 가득한 신곡 녹음 현장이 공개됐다.

소속사 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6일 다크비(이찬, 디원, 지케이, 희찬, 룬, 준서, 유쿠, 해리준)의 공식 유튜브 채널 및 SNS를 통해 미니 8집 'Urban Ride(얼반 라이드)'의 타이틀곡 '플러팅 엑스(Flirting X)'의 레코딩 비하인드를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플러팅 엑스'를 작사, 작곡한 리더 이찬의 멤버별 맞춤 디렉팅 속에 완벽한 결과물을 위해 열정을 쏟아붓는 다크비의 모습이 담겼다. 멤버들은 발음이나 발성 등 디테일한 부분까지 세심히 의견을 주고받으며 프로페셔널한 면모를 발휘했다. 특히, 다크비는 장난기 넘치는 대기 시간과 달리, 녹음이 시작되자 진지하게 녹음에 임하며 돈독한 팀워크를 과시했다.

다크비의 신곡 '플러팅 엑스'는 시원한 록 사운드 위에 멤버들의 감성 보이스가 더해진 곡이다. 신조어인 '플러팅'을 활용해 이성과의 관계 속 혼란스러운 상황과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했다. 이찬이 곡 작업에 참여해 다크비만의 색깔을 녹인 데 이어, 메인 댄서 희찬을 주축으로 안무 역시 멤버들이 100% 창작하며 '크리에이티브돌'의 진가를 입증했다.


다크비는 컴백과 함께 국내외 차트에서 괄목할 성장세를 기록했다. 이들은 미니 8집 '어반 라이드(Urban Ride)'로 말레이시아, 대만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TOP3에 진입했으며, 타이틀곡 '플러팅 엑스'로는 싱가포르, 덴마크, 베트남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상위권에 안착했다. 다크비는 또한 '플러팅 엑스'로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인 벅스 실시간 차트에서 6위를 차지,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했다.

한편, 다크비는 오는 8월 3일 서울을 시작으로 도쿄, 타이베이를 거쳐 미주와 유럽에서 첫 번째 월드투어 '2024 다크비 월드 투어 '다크 스트레인지'(2024 DKB WORLD TOUR 'DARK STRANGE')'를 개최한다. '글로벌 다크호스'의 면모로 전 세계 팬들과 호흡할 전망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