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정윤호가 8일 오전 온라인으로 진행된 디즈니+ '레이스'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월트디즈니코리아 2023.05.08
'파인 촌뜨기들'의 강윤성 감독이 작품에 출연한 동방신기 유노윤호에 대해 극찬했다.
21일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 컨벤션 센터에서 2024 디즈니 콘텐츠 쇼케이스가 열렸다. 지난 20일에 이어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한국 취재진 100명 외 아시아 태평양 지역 12개국에서 400여명의 취재진이 참석했으며 특히 한국과 일본 오리지널 콘텐츠를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한국 콘텐츠 소개를 위해 '트리거'의 김혜수, 정성일, 유선동 감독 '파인'의 류승룡, 양세종, 임수정, 강윤성 감독 '하이퍼나이프'의 박은빈, 설경구, 김정현 감독 '넉오프'의 김수현, 조보아, 박현석 감독 '나인 퍼즐'의 김다미, 손석구, 윤종빈 감독이 참석했다.
이날 디즈니+ 오리지널 새 작품 '파읜 촌뜨기들'의 주인공인 류승룡 양세종 임수정과 함께 강윤성 감독이 참석했다.
강윤성 감독은 작품에 출연한 정윤호에 대한 질문에 "정윤호는 지인 소개로 만났는데, 처음에는 정말 잘할 수 있을지 의구심이 있었다. 하지만 작품을 하면서 정윤호 배우의 엄청난 성장을 봤다"라며 "작품을 공개하고 나면 동방신기로 이름을 알린 가수가 아닌 진짜 배우라는 것을 많은 시청자에게 알려줄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디즈니 콘텐츠 쇼케이스'는 2025년과 그 이후 극장 개봉작 및 스트리밍 예정작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행사로 20일과 21일 양 일 싱가포르에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