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민도희가 20일 서울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진행된 영화 '웅남이'(감독 박성광) VIP시사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반달곰이라는 특별한 '비밀'을 가진 사나이가 특유의 짐승 같은 능력으로 국제 범죄 조직에 대항하여 공조 수사를 하며 벌어지는 코믹 액션 '웅남이'는 오는 22일 개봉한다. /2023.03.20
26일 소속사 피에이엔터테인먼트 측은 배우 민도희와의 전속계약 소식을 알리며 "독보적인 매력을 지닌 배우 민도희와 좋은 인연을 맺게 되어 기쁘다. 다양한 장르에서 인상 깊은 연기를 보여준 그가 앞으로 더 중심이 될 수 있는 캐릭터들을 소화하며 맛깔스러운 연기로 더 많은 대중들과 만나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앞서 2012년 그룹 타이니지 멤버로 데뷔한 민도희는 배우로 전향해 드라마 '응답하라 1994'에 출연, 조윤진 역으로 활약했다. 또한 '란제리 소녀시대',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너와 나의 경찰수업, 영화 '터널3D', '은밀한 유혹', '아빠는 딸', '자산어보' 등에 출연했다. 그뿐만 아니라 뮤지컬 '카르밀라'를 통해 무대에 오르기도 했다.
한편 피에이엔터테인먼트에는 배우 정웅인, 공정환, 가수 배기성 등이 소속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