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은태 "'모차르트' 이어 '베토벤', 음악가 전문 배우"

예술의전당=김나연 기자  |  2023.01.19 16:00
박은태 / 사진=EMK뮤지컬컴퍼니 박은태 / 사진=EMK뮤지컬컴퍼니
뮤지컬 배우 박은태가 모차르트에 이어 베토벤을 연기한 소감을 밝혔다.


19일 서울시 서초구 예술의전당에서 뮤지컬 '베토벤; Beethoven Secret'(이하 '베토벤')의 프레스콜이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창작진을 비롯해 루드비히 반 베토벤 역의 박은태, 카이, 안토니 브렌타노 역의 조정은, 옥주현, 윤공주, 카스파 반 베토벤 역의 이해준, 김진욱이 참석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베토벤'은 화려한 삶을 즐기는 세기의 음악가가 아닌 콤플렉스와 절망으로 점철된 굴곡진 삶을 살았던 외롭고 상처받은 영혼의 소유자 베토벤이 그의 인생에 유일한 구원이었던 운명의 사랑, 안토니(토니) 브렌타노를 만난 후의 서사를 중점적으로 담아낸다.

당대 최고의 작곡가이자 예술가, 고결한 영혼의 소유자인 루드비히 반 베토벤 역을 맡은 박효신, 박은태, 카이가 맡아 열연을 펼친다.

이날 박은태는 "베토벤의 음악이 완벽하고, 훌륭하기 때문에 조금 다르게 접근하려고 했다. 원곡이나 음악의 힘이 강하기 때문에 자칫 우리가 하고 있는 작품은 베토벤의 음악을 전달하려는 것뿐만 아니라 뮤지컬로서 드라마를 전달하는 것이 가장 큰 목적일 수 있다는 생각에 음악에 짓눌리지 않으려고 노력했다. 최대한 인물로서 다가가려고 노력했다. 그렇기 때문에 셋 다 다른 느낌의 베토벤이 나올 수 있었다. 세 번 보시면 좋을 것 같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모차르트'에 이어 '베토벤'으로 돌아온 박은태는 "음악가 전문 배우"라고 웃으며 "미하엘 쿤체가 모차르트는 나무 뒤에 숨어서 어떤 상황이나 변화를 재밌게 바라보는 인물이라면 베토벤은 그 변화에 뛰어들어서 싸우고 부딪히고 아파하고, 또 공감하는 인물이라고 말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모차르트는 더 이상적이고 자유로운 삶을 살았다면 베토벤은 더 고뇌하고, 연민을 느끼게 한다. 그 두 차이점을 표현하고자 많은 신경을 썼다"고 덧붙였다.

김나연 기자 ny0119@mtstarnews.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