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소민 "'셰익스피어 인 러브', 숨통 트이는 느낌..소중한 작품"

예술의전당=김나연 기자  |  2023.02.07 16:15
배우 정소민이  7일 오후 서울 서초구 예술의 전당 CJ토월극장에서 진행된 연극 '셰익스피어 인 러브'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로미오와 줄리엣'이 셰익스피어의 사랑에서 탄생했다는 상상에서 출발한 연극 '셰익스피어 인 러브'의 이번 한국 초연에는 정문성, 이상이, 김성철, 정소민, 채수빈, 김유정 등 탄탄한 연기력과 대중 인지도를 갖춘 배우부터 송영규, 임철형, 오용, 이호영, 김도빈, 박정원 등 베테랑 배우까지, 믿고 보는 배우들이 대거 합류했다. 2023.02.07 /사진=김창현 기자 chmt@ 배우 정소민이 7일 오후 서울 서초구 예술의 전당 CJ토월극장에서 진행된 연극 '셰익스피어 인 러브'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로미오와 줄리엣'이 셰익스피어의 사랑에서 탄생했다는 상상에서 출발한 연극 '셰익스피어 인 러브'의 이번 한국 초연에는 정문성, 이상이, 김성철, 정소민, 채수빈, 김유정 등 탄탄한 연기력과 대중 인지도를 갖춘 배우부터 송영규, 임철형, 오용, 이호영, 김도빈, 박정원 등 베테랑 배우까지, 믿고 보는 배우들이 대거 합류했다. 2023.02.07 /사진=김창현 기자 chmt@
배우 정소민이 '셰익스피어 인 러브'로 연극 무대에 선 소감을 밝혔다.


7일 서울시 서초구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에서 연극 '셰익스피어 인 러브'의 기자간담회가 개최됐다. 이 자리에는 송한샘 프로듀서를 비롯해 배우 정문성, 이상이, 김성철, 정소민, 채수빈, 김유정, 송영규, 임철형이 참석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1998년 개봉한 동명의 영화를 원작으로 한 연극 '셰익스피어 인 러브'는 세상에 알려지지 않은 대문호 셰익스피어가 비올라와의 사랑을 통해 '로미오와 줄리엣'을 썼다는 유쾌한 상상에서 출발한다.

정소민은 '셰익스피어 인 러브'를 통해 연극 무대에 처음으로 도전하게 됐고, 셰익스피어의 사랑이자 부유한 상인의 딸로, 당시 여성에게는 금기됐던 연극배우의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당찬 여성 비올라 드 레셉스 역을 맡았다.

이날 정소민은 "오랜 꿈이었는데 그 꿈을 좋은 작품으로 이룰 수 있게 돼서 행복하다. 걱정도 많았고, 그만큼 설렘도 컸던 것 같다. 공연마다 너무 많은 에너지를 받고 있어서 데뷔 이후로 경험하지 못한 행복한 경험을 하는 것 같고, 함께 하는 배우들에게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촬영은 테이크를 하러 다시 갈 수 있는데 공연은 그럴 수 없기 때문에 매 순간이 다르더라. 처음에는 그게 부담으로 다가왔는데 하다 보니까 이 시간이 지나면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는 생각이 들면서 생동감을 느끼는 게 행복하고 즐겁더라. 그 지점이 굉장히 큰 매력으로 다가왔고, 매시간 소중하게 생각하면서 공연에 임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특히 정소민은 '셰익스피어 인 러브'를 '숨구멍'이라고 표현하며 "이 사람들과 같이 작품을 하면 숨통이 트이는 것 같다. 그 정도로 소중한 작품"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셰익스피어 인 러브'는 오는 3월 26일까지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에서 공연된다.

김나연 기자 ny0119@mtstarnews.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