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플랫폼 태피툰xCJ ENM, MOU체결.."웹툰 영상화 시너지"

전형화 기자  |  2022.12.13 10:25
글로벌 콘텐츠 기업 콘텐츠퍼스트가 CJ ENM와 콘텐츠 제작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콘텐츠퍼스트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CJ ENM와 콘텐츠 제작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글로벌 웹툰 플랫폼 태피툰(Tappytoon)을 기반으로 IP(지식재산권)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콘텐츠퍼스트는 CJ ENM의 드라마·영화를 원작으로 한 웹툰·웹소설을 제작하고, CJ ENM은 콘텐츠퍼스트가 보유한 웹툰·웹소설 IP를 영상화하는 등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IP 확장으로 시너지를 창출하겠다는 목표다.

콘텐츠퍼스트 방선영 대표는 "K콘텐츠의 글로벌 위상이 높아진 만큼 K드라마·영화 원작도 웹툰이나 웹소설로 충분히 매력 있는 콘텐츠가 많다"라며 "풍부한 IP, 영상 콘텐츠 제작 노하우를 갖춘 CJ ENM과 파트너십을 통해 태피툰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 경쟁력 있는 파트너사와 다양한 콘텐츠로 연결되는 IP 확장을 시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종민 CJ ENM IP개발센터장은 "글로벌 웹툰 플랫폼 태피툰과 파트너십을 통해 K드라마와 K웹툰의 팬덤이 연결되는 콘텐츠 선순환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글로벌 K콘텐츠 트렌드를 선도할 작품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영역의 콘텐츠 제작·플랫폼 기업과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콘텐츠퍼스트는 올해부터 웹소설·웹툰 IP 제작에 나서 유통 플랫폼을 넘어 콘텐츠 제작사로서 입지를 넓히고 있다. 올 초 국내 톱티어 웹툰 제작사 씨엔씨레볼루션, 마루코믹스를 투자·인수하며 웹툰·웹소설 제작 역량을 강화했다.

이 외에도 '나 혼자만 레벌업' 제작사 레드아이스 스튜디오와 합작법인 웹툰 제작사를 설립하고, 내부 제작 스튜디오를 구축해 글로벌 시장을 공략한 웹툰·웹소설을 제작하고 있다. 2021년에 설립한 태피툰 스튜디오에서는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유통하고 있으며, 대표작으로는 로맨스 판타지 웹툰 '아슈타르테', '정부는 도망친다', '하얀 사자의 비밀 신부' 등이 있다.

전형화 기자 aoi@mtstarnews.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