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엔터 이소영 대표, 할리우드 리포터 영향력 있는 여성 35인 선정

윤상근 기자  |  2023.10.27 14:35
/사진제공=사람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사람엔터테인먼트


이소영 사람엔터테인먼트가 미국 연예 매체 더 할리우드 리포터가 발표한 '2023년 국제 방송 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35인'에 선정됐다.

더 할리우드 리포터(The Hollywood reporter)는 미국 외 지역에서 활동하는 비 미국인 여성 임원들과 크리에이터들을 소개하기 위해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을 매년 선정 해오고 있다. 올해는 'The 35 Most Powerful Women in International Television'라는 제목으로 감독부터 작가, 경영진까지 포함한 '2023년 국제 방송 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35인'을 발표했다.

'더 할리우드 리포터'는 현재 여성들이 전 세계적으로 가장 영향력 있는 미디어 회사의 C-suite(고위 경영진)로 활동하고 있음을 시사하며, 공개된 리스트 속 35인 여성의 성공 사례들이 전 세계 영화와 방송, 미디어 산업에 더 밝은 미래를 제시할 본보기이자 영감으로 작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는 취지에서 선정했다고 밝혔다.

'더 할리우드 리포터' 측은 이소영 대표를 한국 유명 엔터테인먼트 소속사 사람엔터테인먼트(이하 '사람엔터')의 창립자이자, 현 CEO로 한국 업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젊은 글로벌 스타를 발굴한 장본인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그가 CEO로 있는 사람엔터에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으로 큰 인기를 얻은 정호연, 한국 최초 넷플릭스 시리즈 히트작 '킹덤'의 주연 배우 김성규, 평단의 호평을 받은 애플TV+ '파친코'의 주인공 김민하가 소속돼 있다는 사실 또한 덧붙이며 이소영 대표를 선정한 이유를 밝혔다.

위 명단에는 사람엔터 이소영 대표, CJ그룹 이미경 부회장, 넷플릭스 아시아태평양 콘텐츠 총괄 김민영 부사장, 영국 런던 공영 방송사 BBC CCO 샤롯 무어, 넷플릭스 영국 콘텐츠 부사장 앤 멘사, 프랑스 스튀디오카날 CEO 안나 마쉬, 중국 Xixi Pictures CEO 및 설립자 양 샤오페이, 스페인 더 미디어프로 CEO 로라 페르난데스 에스페소, 일본 애니메이션 프로덕션 크런치롤 부사장 에미코 이이지마, 영국 최대 민영 방송사 ITV CEO 캐럴린 매콜 등 전 세계 방송 업계를 이끄는 35명의 여성이 이름을 올렸다.

한편 이소영 대표는 배우 김민하, 김성규, 정호연을 비롯해 영화 '미나리'로 골든 리스트 시상식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한예리,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2'의 출연을 예고한 박규영, 미국 넷플릭스 시리즈 '엑스오, 키티(XO, Kitty)'로 월드와이드한 행보를 보여준 최민영, 애플TV+ '파친코'에서 각각 선자의 엄마, 어린 선자 역으로 얼굴을 알린 정인지와 유나의 매니지먼트를 맡아 글로벌 무대에서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공명, 변요한, 엄정화, 이하늬, 조진웅, 최수영 등 한국을 대표하는 약 38명 배우의 아티스트 브랜딩 디렉터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이에 앞서 한국에서 이소영 대표는 2020년, 동아일보 2020 국민공감 캠페인(NEC) - 리더십경영 연예 엔터테인먼트 부문 대상과 중앙일보&중앙SUNDAY 'THE CREATIVE MANAGEMENT 2020 - 혁신브랜드 부문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2021년 개봉한 영화 '유체이탈자', 공개를 앞두고 있는 웨이브 오리지널 영화 '데드맨'을 제작했고,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이재, 곧 죽습니다'를 공동 제작했다. 더불어 다양성 영화 프로젝트 G-시네마 사업, 환경 캠페인 'LET'S SAVE THE EARTH'와 '2021 기후 변화 줄이는 도시숲 만들기' 조성 프로젝트에 동참하는 등 다양한 사회 공헌 및 환경 보호 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