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 '뽕' 한국대중음악상 5개 후보..뉴진스와 경쟁[종합]

윤상근 기자  |  2023.02.09 13:38
/사진제공=BANA /사진제공=BANA


DJ 겸 프로듀서 250이 올해 한국대중음악상에서 5개 부문 후보에 올랐다.

9일 발표된 한국대중음악상 후보에서 250은 지난 2022년 3월 발표한 정규음반 '뽕'으로 올해의 음반, 올해의 음악인, 최우수 팝 노래, 최우수 일렉트로닉 음반, 최우수 일렉트로닉 노래 등 총 5개 부문에 포함됐다.

이로써 250은 올해 많은 화제를 모으며 6개 부문 후보에 오른 뉴진스에 이어 2번째 최다 부문 후보에 올랐다.

250은 여기에 2개 부문 후보에 오른 뉴진스 'Attention' 편곡자로도 존재감을 나타냈으며 올해의 음반 등 총 2개 부문 후보에 오른 뉴진스 'New Jeans' 또한 '뽕'과 경쟁하게 됐다. 250은 이 앨범의 수록곡 총 4곡 중 3곡의 편곡에 참여했기에 250은 총 9개 부문에 직접 관여한 셈이다.

/사진제공=BANA /사진제공=BANA


250은 올해 '뽕'을 통해 국내외 평단과 음악팬들의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영국 가디언지는 250을 '국제적 보물'(International treasure)이라 수식하면서 '뽕'의 음악적 성과를 높이 평했고, 영국 와이어(Wire), 믹스맥(Mix Mag) 등 세계적 음악 잡지들에서도 호평을 받았다.

지난 연말에는 '뽕'이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유서깊은 음악 잡지 뮤직 매거진(MUSIC MAGAZINE)을 포함, 많은 일본 매체들에서 '올해의 음반'으로 선정되기도 했으며, 국내 다수의 매체에서도 '뽕'을 '올해의 음반'으로 손꼽았다.

윤상근 기자 sgyoon@mt.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