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강요 사실아냐"..윤은혜에게 종교의 자유를 [★NEWSing]

김미화 기자  |  2023.01.18 07:21
 /사진=이기범 기자 leekb@ /사진=이기범 기자 leekb@


걸그룹 베이비복스 출신 배우 윤은혜가 교회에서 통성기도를 하는 모습이 온라인에 공개 되며 화제를 모았다. 이 영상은 때아닌 종교 강요 논란으로까지 번졌다. 이에 소속사 측은 "종교 강요는 사실이 아니다"라는 입장을 확실히 했다.

지난 17일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종교 생활에 열심인 듯한 윤은혜'라는 제목으로 윤은혜가 기도하는 영상이 공개 됐다.

영상에서 윤은혜는 통성기도를 하고 있는 모습. 통성기도는 크게 목소리를 내서 기도하는 것으로, 한국 교회에서 하는 기도 방벙으로 알려졌다. 특히 윤은혜는 한 손을 높이 들고, 다른 한손에는 마이크를 잡은 채 눈을 감고 통성 기도를 하고 있다. 윤은혜가 기도를 이어가자 신도들은 '아멘'이라고 답하는 모습을 보였고 끝으로 윤은혜는 "주여! 주여! 주여!"라 외치며 팔을 흔들었고 신도들도 함께 "주여"라고 외쳤다.

확인 결과 이 영상은 윤은혜가 최근 여러 교회들이 모인 수련회에 참석해 간증 부탁을 받고 직접 통성기도에 나선 것이다. 일산광림교회 박동찬 목사의 부탁을 받고 직접 윤은혜가 무대 위에서 간증을 했다는 전언.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평소 독실한 기독교 신자로 알려진 윤은혜 자신의 신앙을 숨기지 않고 밝혔다. 하지만 윤은혜의 통성 기도가 공개되자, 여러 반응이 나왔다. 평소 미디어에서 볼 수 있는 모습과 다른 윤은혜의 모습이 낯설다는 반응이 많았지만, 윤은혜가 교회에서 기도하며 자신의 종교 활동을 하는 것은 '종교의 자유'이기 때문에 이를 평가하면 안된다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다.

이와 함께 윤은혜가 과거 드라마 촬영현장에서 예배를 강요했다는 이야기까지 흘러나왔다. 윤은혜가 2009년 드라마 '아가씨를 부탁해' 촬영 현장에 목사를 초대해서 예배문을 낭독하며 예배를 강요했다는 것. 소속사 제이아미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스타뉴스에 "예배 강요 논란은 말이 안된다. 현장에 여러 종교를 가진 분들이 계셨고 개신교이신 분들도 많았다. 당시에도 이 일에 대해 문제가 된 건 전혀 없었다"라며 "(해당 논란은) 다소 악의적인 것 같다"라고 설명했다.

윤은혜의 통성기도 영상이 낯설수는 있지만, 그것이 문제가 되면 안된다. 대한민국에 종교의 자유가 있는데 종교 행사장에 참석해 기도하는 모습을 두고 가치 판단을 하는 것은 너무나 위험해 보인다. 윤은혜의 독실한 종교활동으로 10년도 훨씬 더 지난 과거의 이야기를 꺼내며 '카더라'하는 이야기로 논란을 만드는 것도 의미가 없어 보인다.

한편 윤은혜는 지난해 MBC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의 여성 보컬 프로젝트 WSG워너비에 참여했으며 '인생에 한 번쯤, 킬리만자로'에도 출연했다. 현재 윤은혜는 유튜브 채널로 팬들을 만나고 있다.

김미화 기자 letmein@mt.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