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찬혁 "'딩동댕 유치원' 한번만 출연하려고 했는데 5회 나온다"

윤상근 기자  |  2022.10.17 11:46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AKMU 이찬혁이 EBS '모여라 딩동댕'에 5회 출연하게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찬혁은 17일 오전 11시 서울 마포구 합정동 YG 신사옥에서 정규 1집 'ERROR' 발매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이찬혁 솔로 정규 1집 'ERROR'는 17일 오후 6시 주요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며 피지컬 음반은 18일 발매된다.


'ERROR'는 이찬혁이 '삶의 마지막 순간이 다가온다면 후회가 없을까'라는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지는 데서 시작된 앨범. 어떠한 환경·상태에도 영향받지 않는 초월적 자유를 이야기했던 이찬혁은 과거 자신의 노래 속에서 모순, 즉 오류를 발견했으며 이찬혁은 삶의 최우선 가치란 무엇인지 탐구했고 이를 자신만의 음악으로 완성했다. 이찬혁은 "'ERROR'는 내 초심을 찾는 여정이자, 내 20대 후반 삶의 방향성을 담은 앨범이 될것"이라고 소개했다.

/사진제공=EBS /사진제공=EBS
타이틀 곡 '파노라마'는 'ERROR'라는 극의 정점이자 삶에 대한 미련과 열망을 이찬혁만의 담담한 어법으로 풀어낸 곡. 진정성 깃든 보컬, 그 안에 담긴 슬픈 가사가 밝은 멜로디를 만났다.


이찬혁은 11트랙 풍성한 구성으로 음악 스펙트럼을 확장했다. 레트로, EDM, R&B, 발라드, 가스펠 등 다채로운 장르를 수록했다. 여기에 이찬혁 특유의 고정관념을 뒤엎는 기발함, 철학적 메시지, 섬세한 감수성이 더해졌다.

한편 이찬혁은 "틀을 깨는 행위로서 다양성을 제공하고 싶었다"라며 최근 광화문 여의도 등에 출몰한 이유를 언급했다. 이찬혁은 "유튜브를 통해 그런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고 내가 하고 싶은 것들을 여러 방법으로 노출하는 것이었고 앨범과도 이어지게 된 것 같다"라며 "'딩동댕 유치원'도 그 프로젝트의 일환이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딩동댕 유치원'은 한번만 나오려고 했는데 결국은 5회 출연하게 될 것 같다"라고 답했다.


이찬혁은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 '딩동댕 유치원'에 깜짝 출연한다.

윤상근 기자 sgyoon@mt.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