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재까지 즉석 주례"..이승기♥이다인, 프레스도 뚫린 '★잔치 결혼식'[종합]

한해선 기자  |  2023.04.08 08:51
/사진=고민석 PD 인스타그램 /사진=고민석 PD 인스타그램
배우 이승기, 이다인 /사진=스타뉴스 배우 이승기, 이다인 /사진=스타뉴스
[한해선 스타뉴스 기자] 예식장만 1500명 규모. 프레스 포토월이 없었는데 있었다. 주례 역시 없었는데 있었다. 가수 겸 배우 이승기와 배우 이다인이 '초대형 결혼식'으로 서로의 미래를 약속했다.


이승기와 이다인은 지난 7일 오후 6시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결혼식을 올렸다. 1부 사회는 개그맨 유재석, 2부는 이수근이 맡았으며 축가는 가수 이적이 불렀다. 배우 손지창이 이다인의 모친이자 배우 견미리와 인연으로 총괄 기획을 맡았다.

앞서 두 사람의 결혼식은 언론에 비공개로 치러진다고 알려졌으며 웨딩화보조차 공개되지 않았다. 그러나 두 사람의 결혼 자체에 뜨거운 관심이 쏟아졌고, 수많은 스타들의 하객 참석, 팬들과 취재진의 방문으로 인해 이날 결혼식장은 예식 전부터 인산인해를 이뤘다.


이에 즉석에서 결혼식 1시간 반 전인 오후 4시 30분쯤 프레스 촬영을 위한 포토월이 설치됐고, 결혼식은 사실상 '공개'로 치러졌다. 이승기와 이다인은 물론, 이다인의 모친 견미리와 이다인의 언니 이유비까지 '연예인 가족'의 경사답게 하객 라인업은 여느 연말 시상식을 방불케 할 정도였다.

/사진=고민석 PD 인스타그램 /사진=고민석 PD 인스타그램
/사진=고민석 PD 인스타그램 /사진=고민석 PD 인스타그램
/사진=고민석 PD 인스타그램 /사진=고민석 PD 인스타그램



이승기와 오랜 인연을 이어온 강호동을 비롯해 이경규, 유재석, 이순재, 김용건, 이정섭, 박정수, 이상윤, 김남길, 차은우, 비투비 육성재, 세븐틴 죠수아와 호시, 슈퍼주니어 규현과 은혁, FT아일랜드 이홍기, 박재범, 이동휘, 안은진, 손준호, 유연석, 인순이, 이숙, 길, 배인혁, 원기준 등이 하객으로 참석했다.

이날 이승기가 '까까머리 신랑'으로 등장할지도 관심사였는데, 이승기는 지난 연말 '2022 KBS 연기대상' 시상식장에서 보인 '반삭 머리'에서 어느 정도 머리가 자란 비주얼로 훈훈함을 자랑했다. 이승기는 특유의 호방한 웃음으로 하객들에게 인사했고, 이다인도 청순하고 아름다운 새신부의 드레스 자태를 뽐내며 결혼식장에 등장했다.

이승기와 이다인은 수많은 하객들의 축하를 받으며 버진로드를 걸었다. 당초 주례 없는 결혼식이었지만, 배우 이순재가 두 사람을 위해 즉석 주례사를 하는 듯한 모습으로 현장 분위기를 띄웠다. 이승기는 결혼식 말미 무릎을 꿇고 이다인의 손을 잡은 채 자신의 히트곡 '결혼해줄래'를 열창해 눈길을 끌었다.

이런 진풍경은 수많은 하객들의 SNS를 통해 대중에게도 공유됐다. 이승기와 넷플릭스 오리지널 '범인은 바로 너!', '신세계로부터' 등으로 호흡을 맞춘 고민석 PD는 "날씨 요정답게 가장 좋은 날 결혼한 승기. 두 사람 함께 행복하기를 응원할게"라며 이날 결혼식 사진을 전했다. 배우 이광기도 "이순재 선생님 즉석 주례사. 하루 5번에 빵 터짐"이라며 현장 분위기가 고스란히 담긴 게시물을 올렸다.

이승기, 이다인 /사진=이광기 인스타그램 이승기, 이다인 /사진=이광기 인스타그램
이승기, 이다인 /사진=이광기 인스타그램 이승기, 이다인 /사진=이광기 인스타그램
/사진=이유비 인스타그램 /사진=이유비 인스타그램


이다인의 언니 이유비도 직접 동생의 결혼을 축하했다. 그는 같은 날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새 신부 이다인이 식사를 하며 행복한 미소를 짓고 있는 사진을 공개했다. 이유비는 "세상에서 제일 축복해"라며 "이제 언니라고 부를게♥"라고 글을 덧붙이면서 현실 자매끼리의 애정을 드러냈다.

한편 이승기와 이다인은 2021년 5월 열애를 인정, 2년간 교제를 하다가 지난 2월 결혼을 공식 발표했다. 이들은 골프를 계기로 친분을 쌓게 됐고 연인 관계로 발전했다. 이승기는 지난해 말부터 전 소속사와 정산금 미지급 문제 등의 큰 갈등을 겪던 중 이다인과의 결혼을 알려 주목 받았다. 이와 함께 이다인 집안의 배경도 이슈가 됐다.

이승기는 앞서 자필 편지로 "내가 사랑하는 이다인과 이제 연인이 아닌 부부로서 남은 생을 함께 하기로 했다"며 "그는 마음이 따뜻하고 사랑이 많은, 영원히 내 편으로 두고 싶은 사람"이라고 예비신부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또한 "함께 기쁨을 공유하고 살다가 힘든 일이 있더라도 잡은 손 놓지 않고 시련을 극복하고 싶다"며 "우리 두 사람의 앞날을 응원해주길 바라며 앞으로 많이 나누며 행복하게 살겠다"고 전했다.

이다인 역시 "이승기와 든든한 동반자로서 소중한 연을 맺게 됐다. 영원히 서로의 편이 될 두 사람의 앞날에 따뜻한 축복과 격려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이승기와 이다인은 별도의 신혼여행을 가지 않고 바로 연예계 활동을 이어간다. 이승기는 5월 '2023 이승기 아시아 투어 콘서트 "소년, 길을 걷다" - Chapter2'를 개최, 5월 4일부터 7일 서울, 5월 12일 도쿄, 5월 14일 오사카, 5월 21일 타이페이, 5월 27일 마닐라에서 공연을 가진다. 이다인은 하반기에 방송되는 MBC 새 드라마 '연인'을 촬영 중이다.

한해선 기자 hhs422@mtstarnews.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