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서 도착' 예비 문현빈 포함 韓 대표팀 19명, APBC 대비 훈련 시작... NC-LG-KT 선수는 추후 합류

대구=김동윤 기자  |  2023.11.06 13:47
한화 문현빈. 한화 문현빈.
2023 아시아 프로야구 챔피언십(APBC) 대표팀에 소집된 선수들이 대구 캠프에 모인다. 이제 막 플레이오프 시리즈를 끝낸 NC 다이노스 선수들과 한국시리즈로 향하는 LG 트윈스, KT 위즈 선수들이 빠진 가운데 문현빈(19·한화 이글스) 등 예비 선수들이 합류했다.


16일 일본 도쿄돔에서 개막하는 2023 아시아 프로야구 챔피언십(APBC) 대표팀은 6일부터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소집 훈련에 들어간다.

APBC 대표팀은 6일부터 13일까지 대구 삼성라이온즈 파크에서 훈련 및 연습경기를 진행한다. 최종 엔트리 26명 중 한국시리즈를 앞둔 LG 정우영, 문보경, KT 박영현, 부상 중인 KT 강백호는 첫 소집훈련에서 제외됐고 플레이오프까지 9경기를 치른 NC 김영규, 김형준, 김주원은 7일(화)부터 훈련에 합류할 예정이다. 미소집된 인원의 경우 향후 포스트시즌 스케줄 등을 고려해 추가 합류 및 교체를 결정할 예정이다.


대신 예비 엔트리 20명에 포함된 투수 조병현(SSG), 이병헌(두산), 김태경(상무), 포수 허인서(상무), 내야수 한태양(상무), 나승엽(롯데), 문현빈(한화) 등 총 7명이 대구 캠프에 합류했다. 문현빈의 경우 현재 일본 미야자키 캠프에서 삼성과 함께 마무리 훈련 중이었으나, 대표팀으로 차출돼 국가대표 선수들과 함께 호흡을 맞추게 됐다.

KBO에 따르면 젊은 프로선수들이 참가하는 국제대회에 대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들은 대표팀과 모든 훈련 스케줄을 소화할 예정이다. 대표팀 최종 엔트리는 14일까지 예비 엔트리 내에서 교체가 가능하며, 한국시리즈 일정 및 선수 컨디션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필요시 교체를 진행할 계획이다.

2023 APBC 한국 대표팀 명단. /사진=KBO 2023 APBC 한국 대표팀 명단. /사진=KBO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