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반 분석] 우루과이, 한국 공세에 제대로 당황했다...'얘네 왜이래?'

스포탈코리아 제공   |  2022.11.24 22:53


[스포탈코리아=카타르(알라얀)] 이현민 기자= 우루과이가 한국의 초반 공세에 제대로 당황했다. 좀처럼 한국을 뚫어내지 못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팀은 24일 오후 10시(한국시간) 카타르 알 라얀에 위치한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우루과이와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H조 1차전 경기를 치르고 있다. 전반전이 끝난 현재 0-0으로 팽팽하게 맞서있다.

한국은 김승규(GK), 김진수, 김민재, 정우영, 황인범, 손흥민, 이재성, 김문환, 황의조, 나상호, 김영권이 선발로 나섰다.

이에 맞서는 우루과이는 로쳇(GK), 올리베라, 히메네스, 카세레스, 고딘, 발베르데, 베시노, 벤탄쿠르, 누녜스, 펠레스트리, 수아레스를 선발로 내세웠다.

양 팀 모두 최정예 멤버를 내세웠다. 한국은 황희찬이 부상으로 벤치에 이름을 올렸고 우루과이는 아라우호 대신 고딘이 나섰다. 객관적인 전력을 봤을 때 우루과이가 한 수 위다. 최전방엔 리버풀 주전 공격수 누녜스가 버티고 있고 중원엔 월드클래스급인 페데리코 발베르데, 로드리고 벤탄쿠르가 자리하고 있다.

하지만 시작부터 예상을 벗어난 경기가 펼쳐졌다. 한국이 공세를 펼치며 우루과이를 압박했다. 패스 플레이를 통해 조직력을 와해시키자 우루과이는 적잖이 당황한 듯했다. 특히 전반 6분 나상호가 영리하게 탈압박을 한 뒤 라인을 타자 급하게 걷어내기도 했다. 전반 초반 한국의 점유율은 무려 60%에 육박했다.

한국은 전혀 긴장하지 않았다. 오히려 자신감을 갖고 우루과이를 상대했다. 앞서 사우디아라비아, 일본이 각각 아르헨티나, 독일을 격파한 영향도 있었을 것이다. 월드컵 무대에 처음으로 나서는 선수들이 꽤 많지만 워낙 오랫동안 발을 맞춘 터라 전혀 문제가 없었다.

물론 우루과이도 위협적인 장면을 여러 차례 보여줬다. 전반 18분 발베르데, 21분 누녜스가 득점 기회를 잡았지만 모두 골문을 벗어났다.

가슴을 쓸어 내릴 만한 상황이 있었으나 전체적인 전반전 경기력은 좋았다. 후반전 체력 문제만 없다면 충분히 우루과이전에서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