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A, 30일부터 연령별 국제대회 국가대표 지도자 공개 모집

김동윤 기자  |  2023.01.30 14:47
/사진=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사진=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KBSA)가 2023년도에 개최되는 연령별 국제대회(U-12, U-15, U-18, 일반)에 파견할 야구 국가대표 지도자(감독)를 공개 모집한다.


KBSA에 따르면 2023년에는 7월 말부터 개최되는 제7회 U-12 세계유소년야구대회를 시작으로 제11회 U-15 아시아유소년야구대회, 제31회 세계청소년야구선수권대회, 제30회 아시아야구선수권대회 등 모든 연령별 국제대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서류 접수 기간은 1월 30일부터 2월 28일 오후 15시까지이며, 협회는 서류 심사 후 경기력향상위원회의 면접 평가를 실시하여 각 연령별 국가대표 감독을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선발된 지도자는 국내 강화훈련을 포함한 대회 파견 기간 국가대표 선수단을 이끌게 된다. 국내 강화훈련과 대회 참가에 이상이 없는 자로 협회 또는 KBO로부터 일정기간 지도 경력을 인정받은 지도자라면 누구나 응시가 가능하다. 병역필 또는 면제자로서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세부 내용과 국가대표 선발 및 운영 규정은 협회 홈페이지의 상단 메뉴 중 [미디어 센터]-[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협회는 코로나-19 확산 상황과 개최지 사정으로 인하여 일정이 확정되지 않은 대회와 관련해 원활한 파견 준비가 가능하도록 대회 주최 기관인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과 아시아야구연맹(BFA)에 긴밀한 협조를 요청했다. 해당 대회의 연기 또는 취소가 결정되면 협회는 공개 모집 및 평가와 관련한 일정을 조정 또는 취소하고 각 지원자들에게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