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걸스 출신 선예 "항상 팝송 연습..갑자기 복고로 데뷔"[아는 형님]

안윤지 기자  |  2023.03.18 21:19
/사진=JTBC '아는 형님' 방송 캡처 /사진=JTBC '아는 형님' 방송 캡처
[안윤지 스타뉴스 기자] '아는 형님' 가수 선예가 그룹 원더걸스 활동 시기를 추억했다.


18일 방송된 JTBC 예능프로그램 '아는 형님'에서는 바다, 선예, 소율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김희철은 "난 원더걸스가 되어서 다녔다. 원더걸스 차에 몰래 타면 매니저님이 모르고 갔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선예는 "실제로 활동 때 자주 만났다"라고 과거를 떠올렸다.

선예는 "우리가 데뷔하고 '텔미'를 발매했다. 활동하느라 느낄 수가 없었다"라고 말했다. 이에 이진호는 "그때 내가 기억나는 게 원더걸스 텔미 활동할 때 선거송 했는데 '텔미'는 금지곡으로 해뒀다더라"라고 전했다. 이진호의 말을 들은 선예는 "그러다 대학 축제 시기가 됐다. MR 소리가 안 들려서 춤을 못 췄다. 반주는 안 들리고 자체 박자로 춤을 췄다"라며 "UCC가 그때 나와서 (챌린지를) 하기 시작했다"라고 털어놨다.

또한 콘셉트 얘기를 하다 선예는 "우린 데뷔 곡기 '아이러니'였다. 그 이후로 이상한 머리하고 메이크업을 했다. 연습생 6년 동안 가요를 불러보지 않았다. 항상 팝송으로 연습했는데 데뷔는 복고, 레트로였다"라고 속내를 털어놨다.

안윤지 기자 zizirong@mtstarnews.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