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안84, AOMG 첫 활동=이하이 곡 커버..고막 킬링 '생목 라이브'[스타이슈]

한해선 기자  |  2023.04.01 19:30
/사진=AOMG /사진=AOMG


[한해선 스타뉴스 기자] 웹툰 작가 기안84가 이하이 노래를 커버한 것으로 AOMG 첫 활동의 포문을 활짝 열었다.

1일 오후 AOMG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기안84 (KIAN84) - 'ONLY' Original by. LeeHi (Live Performance) | AOMG with CURV [4K]'란 제목으로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 속에는 기안84가 스튜디오에서 이하이의 'ONLY'를 커버해 부르는 모습이 담겨 있었다. 기안84는 마이크 하나만 앞에 두고 자신의 라이브 실력을 고스란히 보여줬다.

기안84는 사랑을 갈구하는 'ONLY'의 가사 내용에 심취해 쥐어짜는 듯 애절하고 처절한 심경을 담아 노래를 불렀고, 이하이가 선보였던 감성과는 또 다르게 라이브를 소화했다.

가수가 아닌 그는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생목 노래방 창법'으로 노래를 불렀는데, 기교 없고 매끄럽지 못한 노래 가운데도 고음의 음역대까지 올라가며 'ONLY'를 소화해 전인권 스타일인 듯 이색적인 느낌을 자아냈다.

/사진=AOMG /사진=AOMG
/사진=기안84, AOMG /사진=기안84, AOMG


기안의 라이브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만우절 이벤트인가", "쩝쩝대는 소리 선명하게 들리는거 킹받네"라고 놀라면서도 "미술부터 노래까지 섭렵하는 당신은 AOMG 아티스트 될 자격이 있으십니다", "진정성이 깊습니다", "많이 투박한 노래지만, 부끄럼없이 숨기지 않고 보여줘서 더 진정성이 보이는 것 같은 그런 느낌", "생각보다 잘 불러서 놀랐음", "기안 폼 미쳤다" 등 흥미로워하는 반응을 보였다.

한편 1일 AOMG는 공식 SNS에 기안84의 자화상 프로필과 함께 영입 소식을 전했다. 기안84는 MBC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 함께 출연 중인 코드쿤스트가 소속된 AOMG로 이적한 것.

기안84, 쌈디 /사진=인스타그램 기안84, 쌈디 /사진=인스타그램


AOMG는 국내 힙합신을 대표하는 음악 레이블로 DJ Pumkin(펌킨)을 비롯해 사이먼 도미닉, GRAY(그레이), 로꼬, ELO(엘로), DJ Wegun(웨건), Ugly Duck(어글리덕), Hoody(후디), 우원재, 코드 쿤스트(CODE KUNST), 펀치넬로(punchnello), DeVita(드비타), 이하이, GooseBumps(구스범스), 유겸, 쿠기(Coogie), Jvcki Wai(재키와이), 코리안 좀비 정찬성 선수 등이 소속돼 있다.

한해선 기자 hhs422@mtstarnews.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