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도 '좋아요'..FIFA, 방탄소년단 정국 월드컵 공연X韓대표팀 편집 영상 '축하'

문완식 기자  |  2022.12.04 06:48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월드컵 개막식 장면을 담아 국제축구연맹 FIFA가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을 축하해 눈길을 모은다.


FIFA는 지난 3일 공식 트위터를 통해 'Never. Stop. Believing'(결코. 멈추지마. 믿는걸)라는 글과 함께 정국과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의 모습이 담긴 편집 영상을 공개하며 대한민국의 승리와 16강 진출을 축하했다.

영상에는 지난 11월 20일(한국 시간) 카타르 알코르 알바이트 스타디움에서 개최된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개막식에서 정국이 공식 사운드트랙 'Dreamers'(드리머스)'로 공연을 펼치는 장면과 포르투갈을 2대 1로 꺾고 16강행을 확정 지은 대한민국 국가대표 축구팀이 기쁨에 찬 단체 슬라이딩 세리머니를 하는 모습이 담겨있다.

영상에서는 "우리가 누군지 봐, 우리는 꿈꾸는 사람들이야(Look who we are, we are the dreamers). 우리는 해낼 거야, 우리는 믿으니까(We'll make it happen 'cause we believe it)"라는 'Dreamers'의 주요 가사와 함께 한국 가수 최초로 해외 월드컵 개막식 무대를 빛낸 정국과 11%의 확률을 뚫고 16강 진출이라는 '도하의 기적'을 일으킨 축구 대표팀의 모습이 교차로 펼쳐지며 뭉클한 감동을 안겼다. 또 태극기가 영상의 말미를 꽉 채우며 감동을 더했다.

FIFA가 'Korea Republic in dream land'(꿈의 나라 대한민국)이라는 글로 공식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한 해당 영상 게시물에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축구팀 주장 손흥민이 '좋아요'를 누르기도 했다.

'FIFA 아랍', 'FIFA 재팬' 등 세계 각국 FIFA 공식 트위터 계정들도 해당 장면으로 대한민국 국가 대표팀을 축하하는 행렬을 이어갔다.

팬들은 "피파 편집맛집이네" "아니 이게 무슨 일이야 피파가 이렇게나 축하해주니깐 너무너무 좋다!! 선수들도 정국이도 너무너무 자랑스러워" "오리지널 국뽕과 (정)국뽕 치사량이다" "한국인이 부른 월드컵 송 드리머 역전승으로 승리한 한국 팀 모든 게 미쳤다" "피파 센스 오짐. 어떻게 가사까지 찰떡이냐 완전 이건 드라마" "태극기로 마무리 되는거까지 감동" "우리가 주인공인 기분!? 가슴이 웅장해진다!! 한국 우승 영상 같아" "후렴구가 요 코리아로 들리는 현상" "와 뮤비 같아 퀄리티 뭐야 리스펙 코리아 같아" "몇번을 봤는지 감동이다" "진정한 드리머들이다" 등 뜨거운 반응을 나타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