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혼산' 조규성, 빨래판 복근에 "거울 보면 뿌듯"..솔직 일상 [종합]

최혜진 기자  |  2022.12.24 10:09
/사진=MBC /사진=MBC
'나 혼자 산다'에서 축구선수 조규성의 일상이 공개됐다.


24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23일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이하 '나혼산') 시청률은 9.3%(이하 수도권기준)로 금요일 예능 프로그램 1위를 차지했다. 2049 시청률은 4.9%로 금요일 전체 프로그램 중 가장 높았다. 28주 연속 금요일 예능 프로그램 1위를 차지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2022 카타르 월드컵 스타 조규성의 일상이 그려졌다.

전현무는 "크리스마스 같은 분"이라며 축구선수 조규성을 소개했다. 조규성은 "잘생겼다는 말은 들을 때마다 좋다"고 수줍게 웃었다. 또 월드컵 당시 세리머니를 재연하곤 "예전부터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하는 게 꿈이었는데 현실이 되어 행복하다"고 인사했다.

25살 자취생 조규성은 거위 인형을 꼭 끌어안고 자는 모습으로 시선을 강탈했다. 박나래는 "거위로 태어나고 싶다"며 모두의 마음을 대변했다.

월드컵 이후 훈련을 위해 마련했다는 '규성하우스'는 깔끔했다. 멀티 골을 기록한 '2022 카타르 월드컵' 가나전 유니폼과 생활에 필요한 물건들로 채워졌다. 조규성은 미리 손질해둔 건강음료 재료를 믹서기에 갈아 통째로 먹는 털털함, 틈이 생기면 침대에서 영상을 시청하는 등 영락없는 25세 평범한 청년의 모습으로 공감대를 자극했다.

본업인 운동을 할 땐 엄청난 집중력을 발휘했다. 조규성은 입대 전 한 달간 열심히 운동한 결과 "5kg가 쪘는데 근육량도 5kg가 늘었다"고 밝혔다. 코드 쿤스트는 장신이면서 밸런스와 민첩성을 갖춘 조규성을 두고 "우리나라에 없었던 유형의 공격수"라며 4년 후가 더 궁금하다고 말했다.

운동 후 귀가한 조규성은 빨래판 복근을 빛내며 샤워를 마친 뒤 오프(OFF) 일상을 보냈다. 이때 전현무와 박나래는 "거울 보면 뿌듯하죠?"라고 물었고, 조규성은 "아니라고 하면 거짓말이겠죠. 부모님께 감사하다"고 쿨하게 인정했다.

조규성은 친구를 만나 맛집에 가고 편집숍에서 옷을 사며 영락없는 'MZ세대'의 취미생활을 만끽했다. 그는 "가장 좋아하는 게 음식이다. 먹는 것과 옷이 취미의 전부인 것 같다"며 다음 나래 미식회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또 살이 안 찌는 체질인 탓에 "황희찬 형이 엄청 부러워한다"고 말했다.

'다정한 삼촌' 조규성의 모습도 공개됐다. 조카들 돌봄에 나선 그는 꽃등심과 장난감 플렉스(FLEX)로 '국대 삼촌 클래스'를 보여줬다. 조카들을 다정하게 챙기면서, 가위예절 등은 야무지게 알려줬다. 또 누나의 손을 꼭 잡아 줬다. 조규성은 "결혼을 빨리하고 싶느냐"는 말에 "지금은 축구가 더 중요하다"고 답했다.

와인, 영화로 하루를 마무리한 조규성은 "특별한 걸 하지 않아도 행복한 것 같다. 처음에는 축구가 직업이었는데 하면 할수록 사랑에 빠지는 거 같다. 더 잘하고 싶고 성장하고 싶다. 올해보다 더 행복한 내년을 보내고 싶다"는 바람을 전했다. 마지막으로 "이번 월드컵으로 반짝했지만 앞으로가 더 중요하다. 많이 응원해주셨으면"하고 인사했다.

최혜진 기자 hj_622@mtstarnews.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