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드디어 '토트넘 탈출' 성공, 친정팀 세비야 임대 떠난 힐

김명석 기자  |  2023.01.31 08:16
토트넘을 떠나 친정팀 세비야로 임대 이적한 브리안 힐. /사진=세비야FC 토트넘을 떠나 친정팀 세비야로 임대 이적한 브리안 힐. /사진=세비야FC
토트넘 공격수 브리안 힐(22)이 친정팀 세비야(스페인)로 임대 이적했다. 지난해 여름 직접 이적을 요청하고도 안토니오 콘테 감독 반대로 이적이 무산됐던 그는 새로운 공격수 합류와 맞물려 마침내 토트넘을 떠날 기회를 잡았다. 토트넘 이적 후 2년 연속 겨울 임대 이적이다.


토트넘과 세비야 구단은 31일(한국시간) 힐의 임대 이적을 공식 발표했다. 완전 이적 옵션은 포함되지 않은 6개월 임대 계약이다. 세비야는 힐이 유스 시절을 보낸 뒤 프로까지 데뷔한 친정팀이자, 토트넘 이적 전 소속팀이기도 했다.

힐은 지난 2021년 여름 에릭 라멜라(32)에 2160만 파운드(약 329억원)를 더 얹은 트레이드로 토트넘 유니폼을 입었다. 구단 입장에선 미래를 위한 과감한 투자였다. 그러나 이적 첫 시즌 전반기엔 리그 단 9경기 교체 출전에 그쳤다. 결국 그는 겨울 이적시장을 통해 발렌시아로 임대 이적했다. 토트넘 이적 반년 만이었다.

발렌시아 임대를 마치고 복귀한 뒤에도 그의 팀 내 상황은 여전히 좋지 못했다. 손흥민과 데얀 쿨루셉스키, 루카스 모우라 등 기존 측면 자원들에 히샬리송까지 합류하면서 설자리가 더욱 줄었다. 결국 힐은 지난해 여름 또다시 임대를 통한 구단에 이적을 요청했다. 실제 발렌시아, 세비야 등 힐의 임대 영입을 적극적으로 원하는 팀들도 있었다.

그러나 콘테 감독의 '반대'로 이적이 무산됐다. 당시 콘테 감독이 전제조건으로 붙였던 또 다른 공격수 보강이 이뤄지지 않았기 때문이었다. 결국 힐은 지난 시즌처럼 출전 여부가 불투명한 가운데 팀에 잔류할 수밖에 없었다. 결국 그는 이번 시즌 리그 단 4경기(출전시간 148분) 출전에 그쳤다. 최근 공격수들의 연이은 부상으로 가까스로 선발 기회를 받을 정도였다.

다행히 이번 겨울 이적시장을 통해 새로운 공격수 아르나우트 단주마가 토트넘 유니폼을 입으면서 힐에게도 마침내 이적의 길이 열렸다. 자신의 임대 영입을 오랫동안 원했던 친정팀의 러브콜을 받았고, 마침내 토트넘을 떠나 새로운 도전에 나설 수 있게 됐다.

선수 입장에선 다만 두 시즌 연속 겨울 이적시장을 통해 임대로 이적하는 건 씁쓸한 일이다. 토트넘과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무대에 그만큼 적응하지 못했다는 뜻이기 때문이다. 힐 영입에 적지 않은 투자를 단행했던 토트넘 구단 입장에서도 그를 두 시즌째 제대로 활용하지 못한 건 안타까운 상황이기도 하다. 힐과 토트넘의 계약은 2026년 6월까지다.

토트넘 브리안 힐. /AFPBBNews=뉴스1 토트넘 브리안 힐. /AFPBBNews=뉴스1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