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원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코'

성형외과 전문의 천지훈의 '스타 매력 탐구'

천지훈 성형외과 전문의  |  2004.09.12 11:00
광고나 영화 속에서 탄탄하고 늘씬한 몸매의 남자 배우들을 많이 볼 수 있다. 그 많은 잘난 남자배우들 중 비슷한 듯 다른 매력을 보여주는 배우가 바로 강동원이다.


영화 '늑대의 유혹'에 출연한 강동원은 소녀적 감성을 자극하는 어눌하고 수줍은 표정과 남성적이며 폭발적인 액션을 어색하지 않게 조화시켜 단순한 꽃미남을 넘어선, 새로운 스타로 등장했다.

각종 포털 사이트에서 연예인 검색어 순위 1위로 등극했을 뿐 아니라 남녀 배우를 통틀어 최초로 단일 팬 카페 회원수 40만 명을 돌파하는 기록을 세우는 등 각종 연예인 관련 조사에도 수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처럼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는 강동원의 매력은 무엇일까? 강동원은 장동건이나 정우성처럼 빼어난 미남스타는 아니다. 그러나 누구보다 아름다운 코를 갖고 있다. 또 조각 같은 콧날의 넘치는 매력을 여성스러운 턱선으로 아우른다. 쌍꺼풀이 없은 오른쪽 눈은 강인해 보이며 쌍꺼풀이 있는 다른 한쪽 눈은 어린 아이의 그것처럼 연약하면서도 부드러운 느낌을 줘 상반된 이미지를 갖고 있다는 평을 받기도 한다.

하이틴 로맨스 소설에 나온 듯한 늘씬하고 잘생긴 외모에 모성본능을 자극하는 순수함까지, 젊은이들의 대폭적인 지지를 받았던 영화 '늑대의 유혹'의 태성은 강동원의 매력을 최대로 끌어올린 캐릭터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냉정함과 엉뚱한 구석을 함께 갖고 있는 태성은 곧 강동원의 이미지이기 때문이다.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으로 슬픔을 간직한 표정과 눈빛, 그리고 파워풀한 액션으로 신드롬을 일으킨 스크린 속의 강동원을 보며 마음 한구석이 시려오기도 했다.

사투리 콤플렉스를 힘들게 극복하며 10대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는 강동원이 다음에는 어떤, 또 다른 슬픈 사랑으로 우리에게 다가올지 많은 기대를 해본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