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영은 ⓒ최용민 기자 leebean@
7집을 발표하고 가요계로 컴백한 '새댁' 서영은의 뮤직비디오가 어린이 영어교재로 적합하다는 업계의 평가가 나와 눈길을 끈다.
서영은 7집 타이틀곡 '완소그대' 뮤직비디오는 도입부분이 영어 내레이션으로 시작하면서 한편의 외국영화를 보는 듯한 느낌을 준다. 동화같은 스토리와 도입부분의 영어 내레이션, 그에 따른 한글자막 때문에 유치원 및 학교, 학원 등에서 어린이들의 영어 교재로도 주목받고 있는 것이다.
'완소그대' 뮤직비디오를 총지휘한 피터 바닐라 감독은 "영어 내레이션 녹음 작업을 할 때, 영어 교재 녹음을 위해 스튜디오를 찾았던 교육계 관계자들로부터 뮤직비디오를 담은 CD를 달라는 요청을 많이 받았다"며 "원어민 발음 및 동화 같은 내용 그린 내레이션과 한글자막이 동시에 보여지기에 영어교재로 적합하다고 생각했던 것 같다"고 말했다.
서영은 측은 뮤직비디오 촬영이 끝나기도 전부터 주위로부터 이번 뮤직비디오를 비디오 테이프나 DVD에 담아달라고 요청해 곤란했었다고.
서영은 소속사 민트뮤직의 한 관계자는 "요즘 뮤직비디오는 다소 수위가 높아 제작을 하고도 방송에 공개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면서 "이번 '완소그대' 뮤직비디오는 어린이들이 영어공부를 할 수 있을 정도로 아주 수위가 낮은 작품이다. 뮤직비디오 사상 최저수위일 것"이라고 밝혔다.
7집 'happily ever after'(오래오래 행복하게 살았답니다) 타이틀곡 '완소그대'는 '완전 소중한 그대'에게 감사하는 내용을 담았으며, 서영은이 직접 작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