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담비, 빌보드 톱 랭크 에스-블러시 멤버였다

김원겸 기자  |  2007.05.06 18:48


신인가수 손담비가 미국 빌보드 차트 2위에 오른 여성그룹 에스-블러시(S-Blush)의 원년 멤버였던 사실이 뒤늦게 밝혀졌다.

에스-블러시는 'It's My Life'라는 곡으로 5월5일자 미국 빌보드 핫 댄스 클럽 플레이 차트에 2위에 오르면서 국내의 주목을 받은 그룹.

손담비는 2005년 CJ뮤직이 '글로벌 프로젝트'로 에스-블러시를 결성해 비밀리에 트레이닝을 시킬 당시 초창기 멤버로 발탁돼 미국의 유명 보컬 트레이너와 안무가로부터 보컬과 안무지도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빌보드 차트에 오른 에스-블러시의 'It's My Life'라는 곡을 녹음할 2006년에도 손담비는 이에 참여했다. 하지만 손담비는 이후 팀 내부 사정으로 인해 솔로로 전향, 현재 솔로음반을 준비 중에 있다.

손담비는 지난해 메이비의 '다소' 뮤직비디오에 붕대감은 여인으로 출연해 '붕대여인'이라는 별칭을 얻으며 팬들의 관심을 모았다. 최근에는 삼성전자 mp3 옙 광고에서 비보이 팝핀현준를 상대로 댄스배틀을 벌이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또 오는 6월 정식 앨범을 발표할 손담비는 일본 최대 포털 사이트 중의 하나인 MSN JAPAN측의 인터뷰 요청을 비롯해 SK텔레콤의 모델로도 선발되며 데뷔전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