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디워' 흥행 설문조사 갑자기 삭제

전형화 기자  |  2007.08.09 13:23
MBC가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했던 '디 워' 흥행 요인과 관련한 설문조사가 예고없이 삭제돼 네티즌의 의문을 사고 있다.


MBC는 8일부터 심형래 감독의 '디 워' 흥행 돌풍과 관련해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14일까지 진행될 것으로 공지된 이 설문조사는 '디 워'의 흥행 돌풍의 원인을 무엇이라고 보십니까라는 질문에 '△작품성 때문에 △애국심 때문에' 라는 두 개의 보기를 설정했다.

하지만 이 문항을 본 '디 워'를 옹호하는 네티즌은 "영화 흥행 요인이 단 두 가지 밖에 없다는 게 말이 되냐"며 분노를 터뜨렸다.


MBC 게시판에 글을 올린 한 네티즌은 "현재 상영 중인 영화를 애국심과 작품성 두 가지 항목으로 설문조사한 예가 있나, 영화를 보는 기준이 언제부터 두가지였냐"며 강하게 성토했다.

네티즌은 9일 오전까지 작품성 때문이라는 항목에 몰표를 던져 무려 96%가 이에 대한 지지를 나타냈다. 애국심 때문이라는 항목에는 4%만이 찬성표를 던졌다.


그러나 14일까지 진행될 것으로 예고된 이 설문조사가 갑작스럽게 이날 오전 사라졌다. 뿐만 아니라 지난 설문조사로도 검색이 되지 않는다.

이에 대해 네티즌은 "MBC가 의도하지 않은 쪽으로 설문조사가 진행되자 공지도 없이 설문조사를 지운 게 아니냐"며 의혹의 시선을 던지고 있다.

MBC의 한 관계자는 이에 대해 "설문조사는 특정 프로그램의 요청에 따라 진행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현재 어떤 이유로 삭제됐는지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