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거짓말'같은 1위 싹쓸이 행진

김원겸 기자  |  2007.09.01 08:17
남성그룹 빅뱅의 미니 앨범 타이틀곡 '거짓말'이 온라인과 오프라인 차트에서 1위 '싹쓸이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거짓말'은 지난 17일 온라인을 통해 공개되자마자 국내 최대 음악사이트 멜론 차트, 도시락 핫100, 쥬크온, 소리바다 등 각종 온라인 차트에서 1위에 오른 뒤 3주째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특히 '거짓말'은 싸이월드에서 음원 공개 2주 만에 '이 달의 노래' 후보에 올랐다. '이 달의 노래'는 매달 미니홈페이지 배경음악 판매 순위 1위곡 및 아티스트에게 주는 상이다.

9월1일 현재 엠넷차트와 뮤즈 등에서도 2위에 랭크돼 곧 1위 석권도 무난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오프라인 판매도 꾸준해 2주 만에 4만장이나 판매되면서, 음반시장이 불황이라는 말을 무색케 했다.

빅뱅의 이번 미니앨범 'Always'는 국내 대표적인 음반차트인 한터차트에서 1일 오전 6시 현재 실시간 음반차트 및 주간차트에서 1위에 올라 있다. 아울러 같은 시간 교보핫트랙스 종합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 중이다.


초등학교 때 YG엔터테인먼트에 연습생으로 들어온 빅뱅의 멤버 지드래곤이 직접 작사, 작곡한 '거짓말' 은 유로하우스에 크랜스 코드를 접목한 곡이다.

빅뱅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측의 한 관계자는 "음원 수익은 이미 상당한 매출을 기록하고 있고, 음반도 꾸준한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어 정규앨범 못지 않은 판매량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