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현석 "빅뱅 신곡, '거짓말'보다 더 강력하다"

새음반 '마지막 인사', 22일 온라인 공개

김원겸 기자  |  2007.11.22 10:23


'거짓말'로 올 하반기 가요계를 뒤흔든 빅뱅이 22일 새 미니앨범 'Hot Issue'를 온라인 음악 사이트에 공개한다.

6곡이 수록되는 이번 미니 앨범의 타이틀곡은 '마지막 인사'로, 이 곡 역시 '거짓말'을 작사, 작곡 작곡한 지드래곤의 작품이다. 지드래곤은 타이틀곡뿐 아니라 이번 앨범에 수록되는 6곡 중 5곡을 작곡과 전곡의 작사, 그리고 앨범 프로듀서에까지 이름을 올렸다.


새롭게 선보이는 빅뱅의 타이틀곡 '마지막 인사'는 '거짓말'보다 빠르고 강한 비트 위에 트랜스 느낌을 더욱 강조한 곡으로, 한 번만 들어도 귀에 착착 감기는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빅뱅 멤버들의 정신 없이 쏟아 내는 랩이 어우러져 듣는 사람들로 하여금 크리스마스와 올해 연말이 즐거워질 것 같은 기대감을 전해주는 곡이다.

빅뱅을 발굴한 양현석 YG 엔터테인먼트 이사는 "이번 '마지막 인사'는 '거짓말'보다 더 강력한 곡이어서 연속 히트를 확신한다"고 밝혔다.


지난 17일 열렸던 Mnet KM 뮤직페스티벌 시상식에서 대상격인 '올해의 노래상'을 수상한 빅뱅의 '거짓말'은 국내에 존재하는 거의 모든 음악차트에서 1위를 휩쓸며 '장기집권'했다.

더욱이 '거짓말'은 발표 석 달이 지났지만 국내 최대 온라인 음악사이트인 멜론에서는 여전히 3위에 머무르고 있는 위력을 보이고 있다. 이런 가운데 '마지막 인사'로 다시 활동에 나섬에 따라 두 장의 음반에 수록된 다른 곡이 동시에 상위권에 오르는 진풍경이 연출될 것으로 보인다.


빅뱅은 '차별화된 아이돌 그룹'이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데뷔 초부터 지금까지 단 한번도 립싱트를 하지 않았으며, 오는 12월 28~30일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펜싱 경기장에서 열리는 1만5000석의 단독 콘서트 역시 단 10분만에 매진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이번 미니앨범 'Hot Issue'는 타이틀곡 '마지막 인사' 외에도 서태지의 곡 '환상속에 그대'을 최초로 샘플링해 화제가 된 'Crazy dog'과, '거짓말'의 연장선상에 있는 '바보', 지드래곤의 솔로곡 'But I love U' 등이 수록됐다.

22일 멜론, 도시락, 뮤즈, 쥬크온 등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 공개된 이번 음반은 23일 전국 매장에서 동시에 발매된다.


빅뱅은 23일 KBS 2TV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24일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등에 연이어 출연해 '마지막 인사'를 들려줄 예정이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