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스타 보아가 31일 열리는 일본 최고 권위의 연말가요축제인 ‘홍백가합전’에 출전한다.
보아는 지난 2002년 처음 홍백가합전에 출연한 이후, 한국인 최초 6년 연속 출전이라는 놀라운 기록을 세우게 됐다.
일본공영방송 NHK는 4일 오후 4시경, 홈페이지를 통해 2007년 NHK 홍백 가합전 출연진을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보아 외에도 코다쿠미, DREAMS COME TRUE, W-inds, Gackt, 히라이 켄, 나카시마 미카등 일본 인기가수들이 포함됐다.
올해로 58회를 맞는 홍백가합전은 매년 12월 31일, 1년 간의 일본 대중음악계를 결산하는 권위 있는 버라이어티 쇼다. 그 해 최고의 가수로 선정된 가수들이 홍팀과 백팀으로 나뉘어 노래를 부르며 한 해를 마무리하는 방송 프로그램이다.
보아의 소속사 SM 엔터테인먼트는 "'홍백가합전'은 또 철저한 여론 조사와 음반 판매및 다운로드 수 등을 토대로 출연진을 선정, 이 프로그램의 출연 여부가 대중적인 인기의 척도가 될 정도로 영향력이 막강한 프로그램으로 알려져 있어, 6년 연속 출전이라는 대기록을 세운 보아의 위상을 다시 한번 실감케 한다"고 자랑했다.
한편 보아는 오는 12일 일본에서 24번째 싱글 ‘LOSE YOUR MIND’를 발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