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도전-온라인 시험'에 팬폭주..서버다운까지

길혜성 기자  |  2008.01.29 13:49


MBC '무한도전' 열풍이 열혈팬을 가리는 온라인 시험까지 탄생시킨 것은 물론, 해당 사이트에 팬들이 한꺼번에 몰려 서버가 다운되는 '기현상'까지 야기시키기고 있다.


'무한도전'의 열혈팬을 자처하는 한 네티즌은 최근 한 인터넷 사이트(ghghgh777.dothome.co.kr)에 '무한도전 지식테스'란 이름의 시험문제를 올렸다.

'무한도전'과 관련한 총 30문항으로 이뤄진 이 시험은 1~25번까지 각각 3점씩, 26~30번까지 각각 5점 등 100점을 만점으로 하며 제한 시간은 15분인 테스트이다.


문제 또한 기발하다.

5점 짜리인 29번 문제의 경우, "다음 중 진실인 것은?"란 물음에 ①'무한도전'은 김태호 PD가 진행한다 ②정준하는 최코디의 매니저다 ③서부 특집에서 '무한도전'은 동시간대 시청률 2위였다 ④하하는 석사 컨셉이다 ⑤유재석은 MBC 공채개그맨이다 등 5개의 예시가 등장한다.


역시 5점짜리이자 비교적 높은 난이도에 속하는 마지막 30번의 경우, "다음중 '무한도전' 어학연수 가다'편에서 노홍철의 이름은?"이란 질문에 ①싼티아나 ②싼티안나 ③홍철노 ④철홍노 ⑤노홍철 등이 예시로 나와 있다.

정답도 곧바로 확인할 수 있는 '무한도전 지식테스트'는 86~100점을 맞은 네티즌에 최고 수준인 1등급을 부여하며 0~25점은 받은 응시자엔 최저인 5등급으로 주고 있다.

'무한도전 지식테스트'가 올라있는 해당 사이트는 최근 인터넷 상에서 그 인기를 더하며 29일 낮 1시 현재 일일 데이터 전송량을 초과해 시험을 볼 수 없는 상황까지 이르렀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