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9년만에 중앙대학교 영화과를 졸업한 가수 겸 배우 이정현 ⓒ<임성균 기자 tjdrbs23@>
가수 겸 배우 이정현이 9년 만에 학사모를 썼다.
최근 KBS 1TV '대왕 세종'으로 연기자 컴백을 선언한 이정현은 21일 오전 9년 만에 중앙대학교 영화과를 졸업했다.
입학 후 가수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 테크노 신드롬을 일으킨 여전사로 불린 이정현은 국내 뿐만 아니라 중화권에서 바쁜 활동을 하면서 학업을 병행해왔다.
이날 서울 흑석동 중앙대 캠퍼스에서 열린 졸업식에서 이정현은 "F학점도 좀 있었지만 계절학기를 통해 잘 메워 9년 만에 졸업을 하게 됐다"며 미소지었다.
또한 이정현은 22일 하루 차이로 8년 만에 동덕여대를 졸업을 하는 후배 가수 아이비에게 한 마디 해달라는 취재진의 질문에 "그 동안 수고 많았고, 늦게 졸업하는 마음은 내가 누구보다 잘 알고 있으니 앞으로도 계속 좋은 활동 보여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정현은 졸업식 후 3월부터 KBS 1TV '대왕세종'에 합류할 예정이다. 이정현은 신빈 김씨로 등장해 세종(김상경 분)과 아슬아슬한 사랑을 보여준다.
신빈 김씨는 세종의 후궁으로 조선시대 최고의 신데렐라로 평가받는 인물이다. 세종의 중전 소헌왕후 심씨(이윤지 분)의 궁녀로 발탁됐다가 세종과 사랑에 빠지는 매력적인 캐릭터로 이윤지와의 매력 대결도 기대를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