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도, 할리우드 '쿵푸팬더' OST 프로듀서

길혜성 기자  |  2008.03.11 14:09


듀스 출신의 가수 겸 프로듀서 이현도가 미국 할리우드 애니메이션 '쿵푸팬더'의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OST)에 프로듀서로 참여한다. 특히 이현도는 이번에 한류스타 비가 부를 '쿵푸 팬더'의 주제곡을 프로듀스 할 예정이어서 더욱 눈길을 끈다.


이현도 측 관계자는 11일 "이현도는 애니메이션 '슈렉' 등을 제작한 드림웍스에서 만들고 더스틴 호프만, 앤젤리나 졸리, 잭 블랙, 청룽(성룡) 등 할리우드 및 아시아 유명 배우들이 목소리 더빙에 나설 애니메이션 쿵푸 팬더(KungFu Panda)'의 OST에 프로듀서로 참여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이미 알려진 대로 인기 가수 비가 부를 이번 애니메이션의 주제곡인 리메이크버전 '쿵푸 파이팅(Kung Fu Fighting)'의 프로듀서를 이현도가 맡게 된 것"이라며 "국내 대중음악인의 할리우드 애니메이션 OST 프로듀스 참여는 이현도가 처음"이라고 전했다.


이현도가 프로듀스 하고 비가 부를 '쿵푸 파이터'는 지난 70년대에 발표돼 전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곡으로, 이번에는 이현도만의 특유한 감각으로 재해석 될 예정이다.

이현도와 비가 음악 작업에 참여할 '쿵푸 팬더'는 올 여름 전세계 개봉을 앞두고 있는 애니메이션으로, 홍콩 스타 주성치 주연의 영화 '쿵푸 허슬'을 모티브로 삼은 작품이다.


한편 이현도는 최근 신인 힙합 듀오 마이티 마우스의 데뷔 디지털 싱글 '사랑해'의 프로듀서도 담당한 바 있다. 인기 스타 윤은혜가 보컬 피처링을 맡기도 한 '사랑해'는 현재 온라인을 중심으로 인기 몰이를 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