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결혼했어요'의 힘!
MBC '일요일 일요일 밤에'의 1부가 KBS '해피선데이'를 추월하며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탈환했다.
30일 시청률조사회사 TNS미디어코리아에 따르면 인기코너 '우리 결혼했어요'로 구성된 '일밤' 1부는 18.9%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18.2%의 시청률을 보인 '해피선데이'를 간발의 차로 제쳤다.
'일밤' 1부가 '해피선데이'를 누른 것은 지난 9일 이후 3주만의 일로 화제를 더해가고 있는 '우리 결혼했어요'의 힘을 입증한 것으로 평가된다.
'해피선데이'가 분당 시청률 40%를 넘고 있는 인기 코너 '1박2일'과 마지막 코너 '불후의 명곡'의 순서를 맞바꾸며 '1박2일'과 '우리 결혼했어요'의 맞대결을 피한 것이 시청률 상승 요인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날 '우리 결혼했어요'는 100일을 맞은 커플들이 웨딩 사진을 촬영하는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일밤'은 다음달 6일부터 '우리 결혼했어요'를 80분 이상으로 확대하고 '고수가 간다' 코너를 폐지, 2부를 '세바퀴' 코너로만 편성하는 등 '우리 결혼했어요'에 더욱 집중적으로 힘을 실을 계획이다.
한편 뒤이어 방송된 '일요일 일요일 밤에' 2부는 6.6%의 시청류을 기록했다. 같은 시간대 방송된 SBS '일요일이 좋다'는 8.5%의 시청률을 기록하는 데 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