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숙, 네티즌 선정 '최고의 중견배우'

최문정 기자  |  2008.07.28 13:41


배우 김해숙이 '최고의 중견배우'라 손꼽히는 영광을 안았다.

김해숙은 KBS 1TV '수요기획-노장, 연기를 말하다'가 한 포털사이트를 통해 실시한 ''네티즌이 뽑은 최고의 중견배우는 누구?'라는 주제의 설문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


7월 3일에서 18일까지 네티즌 8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설문조사에는 김해숙 뿐만 아니라 이순재, 강부자, 나문희, 신구, 백일섭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8명의 중견배우가 후보로 이름을 올렸다.

그리고 설문조사 결과 김해숙은 뜨거운 각축 끝에 이순재를 69표차로 앞서며 1위를 차지했다.


대중문화평론가 정덕현씨는 "서민적인 엄마 캐릭터를 갖고 있고, 반복된 이미지가 대중들에게 각인이 되었기 때문에 많은 표를 얻은 것 같다"고 김해숙의 인기 비결을 분석했다.

또 이순재는 "MBC '거침없이 하이킥'의 '야동순재'와 '이산'에서의 영조, KBS 2TV '엄마는 뿔났다'에서의 친근한 아버지처럼 매번 다양한 연기 변신을 보인다는 것"을 네티즌이 그를 선택한 이유로 꼽았다.


한편 2008년 대종상영화제 시상식서 여우조연상을 수상하며 관록을 과시한 김해숙은 평소 '생얼'을 자청하며 자연스러운 연기를 펼쳐 '국민엄마'라는 애칭을 얻었다.

최근엔 SBS '조강지처클럽'에 출연하며 수더분하면서도 속정 깊은 엄마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순재, 강부자, 백일섭, 김해숙의 밀착 취재를 통하여 연기 연습과정과 일상에서 그들이 어떻게 연기에 몰입하는지를 그릴 예정인'수요기획'은 오는 30일 방송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